[경영자료분석] 소셜커머스의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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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1.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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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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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연구목적 및 배경
2. 연구모형
3. 분석방법
1)독립표본 T 분석
2)일원 분산분석
3)요인 분석
4)신뢰도 분석
5)회귀 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2. 연구모형
이 연구는 소셜커머스의 서비스 품질이 소셜커머스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독립변수로 공감성, 정보성, 편의성, 확신성, 상호작용, 업체관계, 감성요인을 설정하였다. 종속변수는 만족도, 신뢰도, 구매의도로 분류하였다.
3. 분석방법
<1> 독립표본 T 검정
[가설]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에 차이가 있을것이다.
귀무가설 :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없다.
대립가설 :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있다.
Levene의 등분산
유의확률
유의확률 (양쪽)
등분산이 가정됨
.243
.734
등분산이 가정안됨
.757
등분산 검정 유의확률이 0.243 > 유의수준 0.05 이므로 등분산 가정에 문제가 없다. 따라서, 등분산 가정 시 유의확률(양쪽) 0.734 > 유의수준 0.05 이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즉,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2> 일원 분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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