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소셜커머스의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연구목적 및 배경

2. 연구모형

3. 분석방법

1)독립표본 T 분석
2)일원 분산분석
3)요인 분석
4)신뢰도 분석
5)회귀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2. 연구모형



이 연구는 소셜커머스의 서비스 품질이 소셜커머스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독립변수로 공감성, 정보성, 편의성, 확신성, 상호작용, 업체관계, 감성요인을 설정하였다. 종속변수는 만족도, 신뢰도, 구매의도로 분류하였다.

3. 분석방법

<1> 독립표본 T 검정

[가설]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에 차이가 있을것이다.

귀무가설 :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없다.
대립가설 :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있다.


Levene의 등분산

유의확률
유의확률 (양쪽)
등분산이 가정됨
.243
.734
등분산이 가정안됨

.757


등분산 검정 유의확률이 0.243 > 유의수준 0.05 이므로 등분산 가정에 문제가 없다. 따라서, 등분산 가정 시 유의확률(양쪽) 0.734 > 유의수준 0.05 이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즉, 스마트폰 보유여부에 따라 소셜커머스 이용횟수에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2> 일원 분산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서비스전략의 성공(5) 빠른 배송서비스(6) 조직문화 관리(7) 기업의 신뢰도4. 쿠팡의 커뮤니케이션 전략5. 쿠팡 마케팅전략(1) 쿠팡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쿠팡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안(1) 쿠팡의 문제점과 위기상황(2)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7. 쿠팡 향후전략 제안< 참고자료 >1. 소셜커머스 쿠팡

  • 외식산업에서의 가격, 메뉴, 소비자 행동
  • 도 실제적으로는 각 각 그 내용이 다르다. 식당사업은 환대산업으로서 고도로 시장 의존적이며 재무적 견실성의 유지나 사업의 목표달성이 어렵다. 대부분의 식당들은 각기 전혀 다른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다.투자자원의 규모, 영업규모, 원가구조, 인력자원의 품질과 규모, 경영형태, 판매믹스나 경쟁의 내용 등이 다르다. 또한 목표로 하는 시장이 다를 때 식당이 추구하는 독특한 분위기와 함께 그들이 제공하는 식음료나 서비스의 내용과 질도 달라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놀부 마케팅조사와 놀부 새로운 전략제안
  • 도가 가장 높았고 이용경험 및 이용빈도에 대한 조사에서 이용경험률 역시 1위(97.6%)였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한식 Top5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는 놀부(62.6)보다 본죽(75.0)이 더 높았다. 이러한 통계자료로 보았을 때 놀부가 한식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인지도가 비교적 높지만 만족도는 비교적 낮은 브랜드인 것을 알 수 있다. 또 ‘외식업체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10,임택수)’ 논문에 따르면 임택수, 2010,

  • 동부익스프레스 환경친화적 택배서비스(녹색물류)를 통한 기업이미지개선및 수익성개선전략
  • 서비스의 필요성제1절 물류가 탄소배출량에 미치는 영향 1) 한국의 탄소배출량국가2008년배출량(백만 톤)2009년배출량(백만 톤)2008년순위2009년순위2008년대비증감률중국6,803.927,710.501113.3미국5,833.135,424.5322-7.0인도1,473.731,602.12438.7러시아1,698.381,572.0734-7.4일본1,215.481,097.9655-9.7독일823.07765.5666-7.0캐나다598.46540.9777-9.6한국521.77528.13981.2이란510.61528.13993.2자료: 미국 에너지 정보청(EIA: Energy Information Agency)표 3. 2008,9

  • 하나투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지점장인터뷰 자료포함)
  • 재구매를 유도하게 하는 방법을 통해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고객에 대한 구체적인 판매촉진전략은 가격인하, 부수적인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 선물제공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여행안내서, 안내지도, 여권지갑 등과 같은 것을 제공하는 것도 유력한 수단으로 하나투어가 채택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잠재적인 고객을 모집해서 여행설명회를 개최, 여행상품을 여행일정에 맞춰 찍은 비디오를 보여주어 판매촉진을 극대화하고 있다.3. SWOT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