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자료분석] 경영대 학생들의 학식 이용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가설

가설1. 아르바이트 여부에 따라 학식 이용도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2. 학식 이용횟수와 학식의 만족도는 관계가 있을 것이다.

Ⅱ.분석

Ⅲ.결론

1.분산분석 결과해석

2.회귀분석 결과해석

3.최종분석결과

4.한계점

5.느낀 점

Ⅳ.부록



본문내용
최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생 203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외식비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간식비 등을 포함한 대학생 한 달 외식비로 평균 24만 2천원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나누면 대학생 남성은 한 달 평균 26만 2천원을 외식비로 쓰고 있다고 답했고 여성은 21만 1천원을 쓴다고 답했다. 또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대학생(27만원)이 가족과 같이 사는 대학생(21만4천원)보다 외식비 지출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울권 소재 대학생(26만2천원)이 지방권 대학생(22만6천원)보다 외식비 지출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밖에서 밥을 사먹어야 하는 경우 한 끼 비용은 평균 5천 685원으로 집계됐다. 성별로는 남성(5천537원)보다 여성(5천913원)의 한 끼 식사비용이 더 높다. 한 달 식사비용은 남성이 더 높은데 한 끼 당 비용은 여성이 높은 것으로 결국 남성은 싼 음식을 좀 더 자주 먹고, 여성은 반대로 자주 먹지는 않지만 한 번 먹을 때 상대적으로 비싼 음식을 먹는다는 뜻이 된다. 대학생들이 주로 식사를 해결하는 곳으로는 응답자의 42.4%가 ‘학교 내 학생식당’을 꼽았다. 이어 학교 근처 음식점(35.0%), 집(11.3%), 편의점이나 매점(8.9%), 기타(2.5%) 등이 있었다. 학교 내 학생식당 이용 빈도에 대한 질문에 자주 이용하는 편(28.1%), 매우 자주 이용하는 편(22.2%), 보통(21.7%), 거의 이용하지 않는 편(14.8%), 자주 이용하지 않는 편(13.3%) 순으로 답했다.
<연구가치>
설문조사에서 대학생들이 주로 식사를 해결하는 곳으로는 응답자의 42.4%가 ‘학교 내 학생식당’을 꼽았다. 이어 학교 근처 음식점(35.0%)이 나왔는데 학교 식당의 맛과 만족도가 높아서 학교 식당을 이용하는지 아니면 가까워서 이용하는지 반대로 학교식당의 맛과 만족도가 적어서 학교 근처 음식점을 많이 이용하는 것인지를 알아보려고 조사해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들의 영화선호기준에 대한 연구
  • 분석된다. 3. 결론위의 설문 조사 결과 분석을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해 보자면 이렇다. 첫째, 서울대학교 학생들은 평균적으로 영화 선택에 있어서는 인터넷 평점 및 주위사람들의 평가를, 영화 평가에 있어서는 스토리를 가장 중시하는 영화 선호 기준으로 꼽는 경향을 보였다. 둘째, 네 개의 기준에 따라 구분된 학생집단 별 선호기준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서도 이러한 경향성이 비슷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지만 몇몇 집단에서 평균적인 경향과

  • 켈로그 Kellogg 컵시리얼(CUP CEREAL) 마케팅전략
  • 조사, 소비자조사 및 샘플링 활동 등을 통해 충분한 사전 조사를 실시해야 할 것이다. Cup Cereal 출시에 앞서 위와 같이 제품의 약점 보완과 철저한 사전 조사가 선행된다면, 성숙기~쇠퇴기의 기로에 서 있는 시리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재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며, 경쟁이 치열한 아침 대용 식품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참 조 ♣안녕하세요? 저희는 oo대학교 경영대 마케팅관리 수업을 듣고 있는ooo

  • 학교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연구
  • 경영대 - (6)사범대 - 교육공학 (17)경제금융대 - (6)법대 - (3) 음대 - 국악(1) 체대 (1)조사결과 응답자의 55%가 사회대와 인문대 학생들이었고, 사회대와 인문대를 제외한 다른 단과대학생들은 설문대상에 그리 많이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6.결론 및 논의학교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이용목적과 홈페이지에 대한 평가를 분석한 결과, 한양대학교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에 대부분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주로 정보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

  • [표본론] 재학생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Needs 분석
  • 조사원이 응답자를 1:1로 옆에서 일일이 설문지문항 등에 대하여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나오게 되는 무응답 등이 예상외로 많아서 자료분석 시 문제점이 도출되었습니다.4. 유동인원이 많지 않은 지역에서의 조사-유동인원이 많지 않은 지역이 조사구역으로 결정된 상황에서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인원을 조사하는데 약간의 무리가 있었습니다.5. 응답자의 비 협조-교육을 받고 숙달된 전문적인 조사원이 아니라서 일까 응답거부를 당할 때 난감함

  • 대학인의 언어 레포트
  • 학생들과의 말이 잘 통하게 된다. 또한 대학인이 대학인의 말을 잘하게 되면 사회성원으로서 사회와 잘 통하게 된다. 끝으로 한양대인‘의 언어이기에 한양대인의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 어정쩡한 입시에서의 위치와 타대학과의 비교속에 ’한양대‘라는 것이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지 잘 모르겠다. ’한양대‘만의 특성을 드러내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한양대‘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