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컨텐츠기획론] 스마트폰을 활용한 쇼핑서비스 분석(미투데이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녀의 하루

2. 그녀의 미디어 소비패턴

3. 컨셉 도출 과정

4. 악마는 질투를 입는다 Service

5. “악질사”의 성공하는
콘텐츠의 원리와 법칙을 적용

6. Contents 기업의 현 시장상황과 규모

7. 수익예상 분석
본문내용
2-1) 미투데이 현황

NHN이 2008년 12월 인수 했고 지금은 가입자 수가 600만 명을 넘어섰다.
2009년 인수 당시3만5천명에 불과하던 가입자가 NHN 인수 후2010년3월100만 명, 9월200만 명, 11월300만 명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수 증가로 인해 최근 모바일 이용이 급증하며 지난2009년 대비 모바일이용한 글이108배 증가하였다.

‘미투데이 가입자 500만 돌파’
NHN이 운영하는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달 회원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가입자 수에서 페이스북 400만명, 트위터 300만명보다 오히려 앞선 수치로 토종 SNS의 저력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할 만하다. 미투데이는 지난 2009년 1월 NHN이 미투데이를 인수했을 당시, 3만5천명으로 시작한 회원수는 1년만인 지난해 3월 100만명을 돌파했고 9월 200만명, 11월300만명을 기록하는 등 회원 100만증가 시점이 갈수록 단축되고 있다. 한 달 전과 비교했을 때 미투데이의 포스팅 수는 약 2배, 댓글 수는 3배가량 증가했다.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연내 1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NHN측은 예상하고 있다.
-서울경제 2011년 3월30일


<2011.06.16. 새벽 4시 미투데이 캡쳐>


2-2) 미투데이의 한계


A. 대체제의 위협

SNS의 열풍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외신형 SNS부터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등의 국내형 SNS, 그리고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싸이월드와 같은 대체재들이 미투데이를 위협하고 있다. 그리고 이미 마이크로블로그에서는 트위터가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서 트위터와 비교했을 때 파급력과 네트워크가 부족한 상황이다. ▲ 국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방문자 추이. ⓒ코리안클릭 신영증권 자료 재가공



B. 실제 이용자 수 부족

언론에 의하면 미투데이 누적 가입자수는 2010년 2월 100만 명으로 약 1년 전보다 40배 이상 늘었고 트위터의 이용자수를 초과했다는 자료도 발표되었다. 하지만 이 또한 통계수치일 뿐 미투데이가 아직 대중적인 이용률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통계수치와 가입자 수를 이용한 마케팅일 가능성이 없지 않다. 실제로 가입한 고객에 비해 대중적인 서비스라고 하기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SNS 시장 소셜 미디어 산업 블로그 SNS 다음카카오 트위터
  • 중심으로 한 플리커, 북마크 링크 중심의 딜리셔스(Delicio.us), 그리고 동영상을 다루는 유튜브(YouTube) 등이 있다.마이크로블로깅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간단한 콘텐츠(혹은 업데이트)를 배포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일종으로, 트위터가 대표적이다.출처 : 소셜미디어연구포럼 , 소셜미디어의 이해, 미래인, 2014서론 소셜 미디어 산업 중 SNS 사업을 선정한 이유1. 7가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중에서 노트북,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소셜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서비스와 형태도 다양해졌다. 휴대전화와 결합되면서 모바일 접속이 가능해졌고, 통화 회의쇼핑 등 다양한 기능이 SNS에 부가되었다. SNS는 `도토리`로 대표되는 이머니(e-money)를 통해 수익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미국 언론재벌 루퍼트 머독이 5억8000만 달러에 마이스페이스를 인수하는 등 미디어업체, 인터넷포털 등의 SNS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아주 오래전 인기를 끌었던 아이러브스쿨 또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의 한 형태라고 볼 수

  • SNS 마케팅과 활용개선 포인트
  • 미디어 기업- 기사와 관련된 광고를 함께 노출시키는 전략을 실시주목받는 SNS 활용 기업Foursquare- 모바일 기기를 통해 사용자가 위치한 장소와 그에 따른 정보를공유하는 위치 기반 네트워크 서비스- 2010년 회원수 650만명 돌파, 3억 8천여건 체크인 기록 보유- (활용 사례) 스타벅스는 각 매장을 가장 많이 체크인한 고객에게바리스타 배지와 커피 할인권 제공- 각 고객의 실제 생활패턴을 분석할 수 있어 고객충성도를제고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

  • SNS란 소셜 미디어 산업이란 한국의 SNS 시장 한국 인터넷 환경 SNS 시장의 특성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 분석을 할 경우 이 4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시장은 과점 시장으로 분석 가능인터넷 포털의 가장 큰 수익 모델은 광고 매출-> 네이버는 전체 광고 매출액의 약 45.35%, 다음은 전체 광고 매출액의 약 12.81%를 차지해 둘을 합치면 약 58.16%로 두 기업이 전체 매출액의 약 60%를 차지결 론한국의 SNS 시장은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점 시장이라고 단정하기에는 한계점이 존재서비스가 가격 결정력을 가지고 있지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서비스되길 원하는 사람이 많다.트위터의 개인정보 문제도 이슈가 된다.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4600개다. 전 세계에 트위터를 활용해 만든 앱이 이렇게 많은 것이다. 우리나라는 이찬진 박사가 만든 트위터케이알 앱을 제일 많이 쓴다. 카이스트 박사과정의 학생은 트위터가 뉴스미디어라는 결론을 냈다. `맞팔`을 할 평균 확률이 22.1%라고 한다. 결국 `소셜` 미디어라기보다는 `정보 수집` 차원에서 쫓아다닌다는 말이다. 차미영 박사는 팔로어와 사회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