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mmunication Functions (커뮤니케이션의 기능들)
Communication Process (커뮤니케이션 과정)
Key Part of Communication Process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주요부분)
Communication Channels (커뮤니케이션 경로)
Interpersonal Communication(대인간 커뮤니케이션)
Nonverbal Communication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Three Common Formal Small-Group Networks
(3개의 일반적인 소집단 네트워크)

Small Group Network Effectiveness
(소집단 네트워크와 효과성 기준)

Results from (원인)

Reducing the Negative Consequences of Rumors
(소문의 부정적 결과를 줄이기 )

Electronic Communications(전자적 커뮤니케이션)

Instant/Text Messaging (인스턴트 메시지 / 문자 )

Electronic Comms: Networking Software

Electronic Comms: Blogs

Choice of Communication Channel(커뮤니케이션 경로의 선택, p.391)


Media Richness Model(매체 풍부성 모델)


Barriers to Effective Communication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해요인)


Politically Correct “PC” Communication
(정치적으로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Global Implication – Cultural Barriers
(문화적 장애요인)

Global Implication – Body language Issues

Global Implication – Cultural Context(문화적 정황)

Global Implication – Cultural Guide : Reducing Misinterpretation (문화가이드)
본문내용


Advantages: quickly written, sent, and stored; low cost for distribution
(장점: 빨리 쓰고 보내고 저장이 가능; 낮은 비용)
Disadvantages: Messages are easily and commonly misinterpreted
(메시지는 쉽게 흔히 왜곡)
Not appropriate for sending negative messages
(부정적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부적절)
Overused and overloading readers (지나치게 이메일에 집착)
Removes inhibitions and can cause emotional responses and flaming
(어색함을 없애고 감정적이고 격렬한 반응을 유발)
Difficult to “get” emotional state understood emoticons (감정 상태를 이해하기 어려움)
Non-private: e-mail is often monitored and may be forwarded to anyone
(비개인적: 이메일은 자주 감시 당함)

The model of “media richness” helps explain an individual’s choice of communication channel
(“매체 풍부성”모델을 사용하여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경로 선택을 설명 할 수 있다)
A “rich” channel is one that can(“풍부한” 경로는):
Handle multiple cues simultaneously(다수의 단서를 동시에 다룰 수 있다)
Facilitate rapid feedback(신속한 피드백을 촉진시킨다)
Be very personal(매우 개인적일 수 있다)
Choice depends on whether the message is routine (경로를 선택하는 것은 메시지의 일상성에 달려있다)
High-performing managers tend to be very media-sensitive(높은 성과의 관리자들은 매체에 민감한 경향이 있다)



Communication so concerned with being inoffensive that mean-ing and simplicity are lost or free expression is hampered.
(PC는 귀에 거슬리지 않는 것과 지나치게 관계가 있어서 의미와 단순성이 상실되거나 자유로운 표현에 방해가 된다.)

Certain words do stereotype, intimidate, and insult.
(특정 단어는 상대방을 정형화시키고, 위협하며, 모욕을 준다.)


In a highly diverse workforce this is problematic:
-“Garbage” becomes “post-consumer waste materials”

-“Quotas” become “educational equity”

-“Women” become “people of gender”

Such non-standard sanitizing of potentially offensive words can reduce the clarity of messag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애플apple의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장벽이 없는 조직이 성공한다. 경영의 달인 GE의 잭웰치의 경영 철학이다.어느 조직이든 다양한 장벽이 만들어지게 마련인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구성원 상호간의 신뢰와 이해를 통해 벽 없는 문화를 만들고, 조직 구성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계층간의 격차를 해소하며, 이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기업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이 회계나 재무 못지않게 중요하

  • [대중문화]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이해하고 분별적,주체적으로 수용한다면 효율적인 대중매체 이용이 가능할것이다. ◆ 참고서적 ◆- 김상헌. 대중매체의 이해와 활용. 한나래. 1995. 대중매체의 이해 참조.- 김창남, 대중문화의 이해. 1998. 한울 아카데미- 오치선. 청소년 지도 방법론. 2000. 학지사.- 오치선. 청소년 조직 행동론. 2002. 솔과 학-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1996.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 최충욱 외 5명. 청소년 교육론. 양서원. pp 192- 220, 1998 -

  • [대중매체]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이해하고 분별적,주체적으로 수용한다면 효율적인 대중매체 이용이 가능할것이다. ◆ 참고서적 ◆- 김상헌. 대중매체의 이해와 활용. 한나래. 1995. 대중매체의 이해 참조.- 김창남, 대중문화의 이해. 1998. 한울 아카데미- 오치선. 청소년 지도 방법론. 2000. 학지사.- 오치선. 청소년 조직 행동론. 2002. 솔과 학-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1996.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 최충욱 외 5명. 청소년 교육론. 양서원. pp 192- 220, 1998 -

  • [조직행동론] 제8장 커뮤니케이션
  • 목차서론본론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개념커뮤니케이션의 개념커뮤니케이션의 기능커뮤니케이션의 과정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네트워크커뮤니케이션의 유형커뮤니케이션의 네트워크커뮤니케이션의 네트워크 비교컴퓨터 기반 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과 효율화 방안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장애요인의 극복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토의하기제언결론참고문헌서론조직행동론 제 8장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고

  • [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
  • 조직행동론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목차Ⅰ.서론1.대구지하철공사 소개Ⅱ.본론1.커뮤니케이션의 기능2.커뮤니케이션의 과정3.커뮤니케이션의 방향4.대인 간 커뮤니케이션-구두와 서면커뮤니케이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5.조직 커뮤니케이션-공식소집단 네트워크,그레이프바인,전자커뮤니케이션6. 커뮤니케이션 경로의 선택7.커뮤니케이션의 장애 요인Ⅲ.결론1.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선방안2. 참고자료Ⅰ.서론1.대구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