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융화] 지식의 개념과 특성, 지식경영의 의의와 사례 및 지식경영책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융화] 지식의 개념과 특성, 지식경영의 의의와 사례 및 지식경영책임자
- 목차
-
[지식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융화] 지식의 개념과 특성, 지식경영의 의의와 사례 및 지식경영책임자
목차
* 지식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융화
Ⅰ. 지식의 개념
Ⅱ. 지식의 특성
Ⅲ. 지식경영의 의의
Ⅳ. 지식경영 사례
1. 지식저장소의 구축
2. 지식경영환경 구축
3. 지식자원의 관리
Ⅴ. 지식경영책임자
1. 지식경영책임자의 정의
2. 지식경영책임자와 관련용어
Ⅵ. 지식경영과 정보기술의 활용
- 본문내용
-
지식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융화
1. 지식의 개념
오늘날 정보경제 사회에서 지식은 점차 조직의 핵심자산이 되어가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 제품과 서비스를 다른 기업보다 낮은 가격에 생산할 수 있는 능력, 바로 이러한 능력이 기업의 핵심자산이다.
이러한 핵심자산에는 생산과정에 대한 높은 지식과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뛰어난 설계, 즉 지식이 밑바탕을 이루고 있으며 기업 이익의 주요한 원천이 되고 있다.
현재 미국 근로자 가운데 70%가 지식근로자이고, 재무, 출판 등의 지식과 정보
부문이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75%를 차지한다고 한다. 월마트와 같이 지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