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맥도날드의 소셜미디어 전략과 BSC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현황 조사
2. 기업의 전략 확인 및 관점
3. CSF – 전략을 통한 목표
4. KPI – 전략, CSF를 거친 결과 도출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55년 디플레인스에 레이크록이 설립
-현재 전세계 119개국에 2만 8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미국에는 약 1만 3980개의 매장, 한국에서 현재 매장 수는 약 240개


관리의 효율 - SNS의 전략적 이용을 위한 전문 임직원인 CSO 임명
소셜미디어최고관리자(SCD • Social-media Chief Director)

SNS상의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활동 권장

꾸준한 sns상의 이벤트를 통한 매출액 및 판매량 → 증가
+
SNS사용으로 인한 홍보 및 광고비 → 감소
+
시설 및 인프라에 대한 투자기회 → 증가

= 탄탄한 재무상태 유지가능


참고문헌
맥도날드 홈페이지(http://www.mcdonalds.co.kr )
맥도날드 페이스북(www.facebook.com/mcdonalds)
구글 (www.google.co.kr)

참고 문헌
페이스북 시대 – 클라라 샤이 / 한빛 미디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오가와 가즈히로 /더숲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Groupon 그루폰 마케팅
  • e커머스라는 단어를 썼지만, 구체적으로는 오프라인 상점의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쿠폰으로 거래하는 그루폰의 서비스를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은 자기 예산에서 쿠폰을 살 돈을 따로 정해두지 않는다는 게 존 에이켄 대표의 분석이다. 지갑에 돈이 남으면 쿠폰을 살 순 있지만, 소비자들 구매 목록에서 그루폰이 설 자리가 없다는 설명이다.KSF 분석 선점 효과그루폰은 소셜커머스 시장에 가장 먼저 뛰어든 기업이다. 그 전에도 소셜 네트워크

  • [경영전략]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의 핵심역량과 방안 분석
  • 분석된다. 구글의 오픈소셜 진영은 개방성이라는 개념을 통해 뼈대만 제공하였을 뿐 이를 자사에서 서비스하면서 가치를 창출해 주지는 못하였다. 가치창출의 몫은 개발자의 몫으로 한정지으면서 결국은 개발사 스스로가 다시금 경쟁으로 뛰어들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이처럼 한정된 개방정책으로 인하여 구글 진영은 그 한계를 노출하게 되었고,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② 트위터의 API 오픈전략트위터는 뉴스, 정보 유통 플랫폼을 만들어 가고 있다.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중간범위
  • 전략에 한계제품 및 생산설비의 변경, 개량의 곤란-3- 테일러리즘과 포디즘의 비교-4- 고전학파, 과학적 관리 이론길브레스 부부의 공헌‘길브레스 사고방식’작업의 성과 = 작업의 총량 + 작업에 소요된 시간 + 노동자의 피로감동작연구 – 노동자의 동작을 관찰동작을 요소의 계열로 구분시켜 포착동작에 미치는 요인 분석최선의 방법 제시“작업자의 동작을 최소화하고, 가장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동작 연구”‘동작연구 성과’바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인구학적으로 나눌 때 여성과 남성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향수소비량이 많은 여성 시장에 Lolita Lempicka 는 주력하였고, 여성 시장 가운데 향수를 구입하는 선호도에 따라 다시 세분하였다. 달콤하면서 은은하고 향이 오래 지속되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 시원하면서 청량감이 있는 강한 스타일의 향을 선호하는 여성,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길 원하는 여성으로 세분시장을 나눴다. 여기에 더하여 심리 분석적 변수로

  • [경영전략] olleh KT의 핵심역량 분석
  • e-Office 환경을 구축하여 인적, 물적 낭비 요소를 줄여나가는 한편 종이 청구서를 e-mail 청구서로 대체하고 모뎀을 재활용하여 경비와 자원을 절감하고 있다. KT의 이러한 노력은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KT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지역사회로도 퍼져가고 있다.① e-Office 환경 구축디지털화된 사무환경인 e-Office의 구축은 인적, 물적 낭비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지식정보 공유,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