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감성마케팅의 활용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본 론
3.결 론
- 본문내용
-
보고, 듣고 냄새를 맡는 등의 오감을 이용,
인간의 감각 또는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 마케팅은 경험 제공 수단들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감정을 유발시키는
실행전략이다.
이러한 감성마케팅은 고객의 강요되지 않은 정서반응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냄으로써 소구력을 높일 수 있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어 향후 이용이 증대될 것이며 경쟁 우위의 핵심차원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므로 기업들은 이러한 측면에 대한 연구와 투자가 요구된다.
제품의 기본적인 품질과 성능 충족은 기본이며, 소비자에게 플러스 알파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새로운 과제로 부상함.
* 필립 코틀러는 “이제 소비자들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영적 측면까지 감동시킬 수 있는 경험을 찾고 있다. 이것이 미래 마케팅이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언급함.
마케팅 전문가들은 “충성도 높은 고객의 제품 만족도는 높지만, 제품 만족도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충성 고객으로 이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제품 만족도를 충성 고객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음.
이에 감성 마케팅은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를 충성 고객으로 연결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음.
시즐(sizzle)이란 고기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의
영어식 표현이다. 이 소리, 즉 시즐에 자극되어
비프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진다. 따라서 시즐 판매란
'상품 그 자체를 직접적으로 판매하려 하지 않고 먼저
시즐을 판다. 그것이 결국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된다'라는 식으로 우회적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이다
이 수법은 오늘날에도 광고표현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식품광고에서 시즐감을 나게 하느냐의 여부가
성패를 가름한다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Reference]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5/e2011050117010648110.htm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0111102009177&outlink=1
-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10316/5785556.htm
-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302000269
-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15756&sc=naver&kind=menu_code&keys=4
- http://blog.naver.com/dualgundam?Redirect=Log&logNo=30043924500
-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118000640
- http://blog.naver.com/sun2lub
- http://blog.naver.com/xa65170
- 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109265§ion=sc3
- http://www.caffebene.co.kr
-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15756&sc=naver&kind=menu_code&keys=4
- http://www.momoro.co.kr/
http://news.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SH.php?url=life/201011/sp20101102115613109540.htm&cd=2401&ver=v002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where=all&query=%BA%A3%B8%A3%B0%A1%B8%F0%C6%AE%20%BF%C0%B7%BB%C1%F6&cat_id=08100205&nv_mid=5743191062&frm=nv_product
- http://www.theskinfood.com/module/root/root.asp
- http://blog.naver.com/junanyoung?Redirect=Log&logNo=10002769925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