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감성마케팅의 활용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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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본 론
3.결 론
본문내용
보고, 듣고 냄새를 맡는 등의 오감을 이용,
인간의 감각 또는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 마케팅은 경험 제공 수단들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감정을 유발시키는
실행전략이다.


이러한 감성마케팅은 고객의 강요되지 않은 정서반응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냄으로써 소구력을 높일 수 있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어 향후 이용이 증대될 것이며 경쟁 우위의 핵심차원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므로 기업들은 이러한 측면에 대한 연구와 투자가 요구된다.

제품의 기본적인 품질과 성능 충족은 기본이며, 소비자에게 플러스 알파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새로운 과제로 부상함.
* 필립 코틀러는 “이제 소비자들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영적 측면까지 감동시킬 수 있는 경험을 찾고 있다. 이것이 미래 마케팅이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언급함.
마케팅 전문가들은 “충성도 높은 고객의 제품 만족도는 높지만, 제품 만족도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충성 고객으로 이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제품 만족도를 충성 고객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음.
이에 감성 마케팅은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를 충성 고객으로 연결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음.


시즐(sizzle)이란 고기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의
영어식 표현이다. 이 소리, 즉 시즐에 자극되어
비프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진다. 따라서 시즐 판매란
'상품 그 자체를 직접적으로 판매하려 하지 않고 먼저
시즐을 판다. 그것이 결국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된다'라는 식으로 우회적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이다

이 수법은 오늘날에도 광고표현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식품광고에서 시즐감을 나게 하느냐의 여부가
성패를 가름한다 할 것이다.





참고문헌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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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0111102009177&outlin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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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blog.naver.com/dualgundam?Redirect=Log&logNo=3004392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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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SH.php?url=life/201011/sp20101102115613109540.htm&cd=2401&ver=v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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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theskinfood.com/module/root/root.asp
- http://blog.naver.com/junanyoung?Redirect=Log&logNo=100027699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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