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우리은행의지식관리- 우리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지식의 새로운 정의
2.지식의 성과 평가
3.지식관리의 새로운 정의
4.지식경영의 이해
5.지식경영의 기대효과
6.지식경영의 성과
4.우리은행 우리샘 소개



1. 지식관리 시스템
2. 우리샘의 지식관리 전략과 목표
3. 우리샘의 지식경영 실천 프로그램
4. 지식경영 성과 및 향후 계획
본문내용
지식의 새로운 정의

1.지식의 대상- 주로 암묵지?(10%에 불과)
2.지식의 정의
-등 록: 나만 알고 있다-암묵지(10%), 형식지(90%) 모두 포함
쉬운 방법을 알고 있다.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
먼저 알고 있다.
가장 바람직한 사례, 업무사례, 창조물, 경험
-재등록: 제안, 문제점 지적 지식의 진화
-접 근: 빠르게 접근 할 수 있다.(하나의 그룹웨어)
정확하게 접근 할 수 있다.
예)형식지를 다루는KMS는 기존 캐비닛에 불과?
이 모두가 지식에 해당함 ;지식의 구성요소
지식의 기존 분류는 의미 없음.

지식의 성과 평가

지식의 점수화 기준의 필요성?
보상 체계의 유인성?

우리은행-별로 의미를 두고있지 않음.

‘문화적 틀 내에서의 지식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시스템,지식경영시스템사례,지식경영시스템도입사례,KMS도입사례,우리은행지식경영시스템
  • 지식경영 시스템(KMS)1. 지식관리시스템(KMS)2, 지식관리시스템의 사례- 우리은행1) 도입 목표와 전략2) 도입 배경3) 도입 과정4) KMS의 프로그램5) 도입 성과3. 문제점 및 해결대안◈Contents1지식경영시스템KMS지식 공유활용축척노하우1지식경영시스템직원 어느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식을 공유공유된 노하우를 업무에 있어 활용핵심인력이 떠나도 축적되 있는 지식은 언제든 다시 활용가능핵심 인력들의 자기만의 빠르고 정확한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장배경과 지식경영의 도입절차 및 지식경영 사례 고찰
  • 지식이 경쟁기업보다 우위에 있어야 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이러한 조직 구성원들의 축적지식에 근거한 사업 판단력의 합계이며 나아가 이러한 지식들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관리되고 재사용되며 그 지식이 회사의 자산으로 남느냐에 달려 있다. 우리 기업에게도 지식경영의 도입 확산이 시급하다. 지식경영이란 그 가치를 사람이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다. 사람을 단순히 대체 가능한 생산요소나 비용의 하나이거나 조직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경영 iii. 우리은행 관련이론 : Maslow의 욕구단계설 iv. 직장인의 존재감 상실 관련이론 : 2요인 이론 v. 슬롯머신 인센티브 관련이론 : 외재적 보상 C. 동기부여 사례 i. CJ의 동기부여 우수사례 a) 성과주의 인사제도 b) 보상체계 (1) 총보상 (Total Rewards) (2) 인센티브제도 (3) 복리후생제도 c) 기업문화 (1) 카페테리아식 보상 (2) 자유로운 분위기 ii. 홈플러스의 펀(fun)경영 a) 펀(fun)경영의 형태 (1) 신바람문화(Shinbaration) (2) 직원들의 사기 돋우는 ‘음

  • [경영정보] 우리은행 지식경영 시스템(KMS)
  • 지식경영 시스템(KMS)1. 지식관리시스템(KMS)2, 지식관리시스템의 사례- 우리은행1) 도입 목표와 전략2) 도입 배경3) 도입 과정4) KMS의 프로그램5) 도입 성과3. 문제점 및 해결대안◈Contents1지식경영시스템KMS지식 공유활용축척노하우1지식경영시스템직원 어느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식을 공유공유된 노하우를 업무에 있어 활용핵심인력이 떠나도 축적되 있는 지식은 언제든 다시 활용가능핵심 인력들의 자기만의 빠르고 정확한

  • 지식관리시스템,지식관리시스템특징,지식관리시스템도입사례,우리은행지식관리시스템,KMS,KMS도입사례
  • 지식의 workflow를 구현해 준다.3. 지식경영의 목표 1) 재사용 가능한 지식의 적시 제공에 따른 업무생산성 향상2) 부가가치 창출의 잠재력을 가진 지식축적에 따른 지식의 자산화3) 마케팅이나 영업 등과 관련된 전략정보의 제공에 따른 조직의 역량강화4)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기업의 경쟁력 강화 4. 우리은행의 지식관리시스템(지식경영시스템, KMS) 도입배경우리은행은 지난 1998년 한일은행과 상업은행의 합병,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