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사례1. 한국투자신탁증권1) 지식경영 도입 배경 2) 목표설정 3) 추진체계4) 지식경영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체계2. 조흥은행1) 지식경영 세부실천 전략2) 추진조직 체계 3) 지식의 분류 4) 지식관리시스템5) 지식경영의 성과부문 측정 Ⅵ. 금융기관의 주요사항Ⅶ. 금융기관의 다기간모형참고문헌Ⅰ. 금융기관의 개념- 금융기관은 IMF 분류기준에 의거 통화창출기능의 유무에 따라 통화금융기관과 비통화금융기관으로 구분 가능하다.- 통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목차 *Ⅰ. 주제선정 배경 및 서론Ⅱ.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의 개념과 필요성Ⅲ. 지식경영의 효과1. 고객의 측면2. 조직의 측면3. 종업원의 측면Ⅳ. 지식경영 성공사례1. LG전자2. 삼성에버랜드3. SK글로벌4. 이랜드5. Skandia GroupⅤ. 지식경영의 실질적인 어려움과 실패Ⅵ. 최근의 지식경영 추세 및 결론Ⅰ. 주제선정 배경 및 서론우리는 이번 경영정보시스템의 수업 도중 많은 전사적 시스템에 대해 배웠다. 기업
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분석Ⅰ. 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1. 국내 금융기관의 적용사례1) 한국투자신탁증권2) 조흥은행2. 해외 금융기관의 사례1) Canadian Imperial Bank of Commerce(CIBC)2) Bank of America(BOA)3) Merill Lynch4) Allstate InsuranceⅡ.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1. 목적2. 추진방안3. 세부추진
지식사냥대회는 물론 회사 차원의 온라인 지식 경영(KM) 활동에도 관심이 많다. 업무 중 짬짬이 포스코 KMS(지식경영시스템) 포털 중 ‘날리지 플라자’에 접속, 회사 생활 중 얻은 가치 있는 지식 정보를 올려놓는다. 좋은 정보로 등록되면 보통 지식 1개당 15마일(3000원)씩 쌓인다. 지난해 5월 KMS가 도입된 이래 현재 하루 평균 약 7000∼8000명이 접속한다. 1 만9300여명 전 직원 중 4조 3교대 근무방식을 감안하면 매일 절반 이상이 KMS에 접속하는 셈이다. 지난
지식경영의 도입배경 및 목적Ⅵ. 지식경영 기업의 유형과 공통점Ⅶ. 국내외 지식경영 성공사례1. LG전자2. 스웨덴의 글로벌 금융기업-스칸디아3. 삼성에버랜드Ⅷ. 지식경영의 활용을 위한 과제1. 지식비전에 의거한 전략수립2. 핵심지식의 확보를 위한 효과적인 추진조직의 구성 3. 지식공유 문화의 확산 4. 지식노동자로서 금융기관의 직원을 육성 5. 적절한 평가보상승진 체제 준비 6. 체계적인 지식관리시스템(KMS)의 구축7. 경영자 역할의 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