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의 문화 마케팅 사례와 성공위한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화 마케팅이란?

-문화 마케팅의 정의
-문화 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과 유래

2.기업들은 왜 문화 마케팅을 하는가?

3.문화 마케팅의 사례(유형별),
-문화판촉
-문화지원
-문화연출
-문화기업
-문화후광

4.문화 마케팅 도입으로 인해 생긴 새로운 직업 ‘문화 마케터’

5.문화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문화마케팅은 단순한 자선이나
사회공헌 활동이 아니라 투자활동”
- 영국의 글로벌 은행인 HSBC의 문화마케팅 담당자

“한 나라의 종합적인 문화 경쟁력이 곧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결정한다”
- Guy Sormann(기 소르망). 프랑스 문명 비평가

“정보사회 다음은 꿈의 사회이며 이미 시작되었다.
꿈의 사회에서는 상품을 사고 파는 것이 아니라 상품에
든 꿈을 사고팔게 된다. 꿈은 이야기이고 문화다”

- Rolf Jensen. 코펜하겐 미래학 연구소장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의 컨텐츠에
특정 제품을 삽입하는 형태로, 영상매체 속에
자연스럽게 상품을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기법.

디즈니랜드를 벤치마킹해 캐릭터 산업에 도전장
라스타, 라스나 이외에 호랑이 캐릭터는‘티저스’
곰캐릭터는 ‘베이글’, 강아지 캐릭터 ‘도리 엘’

계절마다 축제, 매일 매일 퍼레이드!
장미축제, 튤립축제 등등
문라이트 퍼레이드, 레이져 불꽃쇼,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등

참고문헌
문화마케팅연구소
http://www.culturemkt.com/

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m/

포스코
http://www.posco.co.kr/

쌈지
http://www.ssamziemall.co.kr/

CJ기업
http://www.cj.net/

포항국제불빛축제
http://www.poscof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성공과 실패>①STP 전략②4P 전략문제점예상 문제점수출전략①사전전략②진출전략③판매전략STP 전략4P 전략이돔막걸리 0.900 이동막걸리 0.65기타 0.100 서울탁주 0.15국순당 0.2기타 0.05이동막걸리 서울탁주 국순당 기타 0.65 0.15 0.2 0.05 2007. 일본 막걸리 시장점유율이돔막걸리 기타 0.9 0.1 이돔막걸리 0.900 이동막걸리 0.65기타 0.100 서울탁주 0.15국순당 0.2기타 0.052009. 일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기업으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당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사업 활동 현황을 분석하고 실패 사례를 확인하며, 사업 활동의 이론적, 실무적, 전략적 타당성을 검토하고, 투자 철수 또는 신 투자처 개척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제 2절. 연구관점 국제 재무적 관점에서 해외직접투자와 해외간접투자 비교출처 : 김철(2001), 『해외투자론』 더닝의 절충이론과 김철의 국제투자 성공조건 이론출처 : 김

  • 잘 나가는 기업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BEST 10편모음
  • 기업 가치를 위해 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2. 장점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추진력 있게 실행하는 편입니다. 군복무 중이던 2005년에는 친구와 함께 밤을 새가면서 한국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마케팅 기획서를 썼고,로레알의 CF를 만들 때에도 팀원들과 함께 을 불태웠습니다 저는 이러한 저의 정열과 추진력이 각 사원의 해외영업을 위한 대표화를 추구하는 삼성물산의 특성과 잘 어울린다고 자신해외영합니다.3. 보완점너무 의욕만 앞서 꾸준한

  • [서비스경영] 리츠칼튼호텔의 서비스전략
  •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고, 리츠-칼튼이 체인 호텔이라는 것을 적극 활용하고, 기존 고객들의 D.B를 활용하여 기존의 고객의 유출을 막아야 할 것이다.※ 참 고 ※Hotel Hospitality Marketing - 정규엽, 연경문화호텔경영학 - 21c호텔관광연구회, 현학사서비스 경영 - 김연성 외, 법문사리츠칼튼 홈페이지www.ritzcarltonseoul.com한국신용정보www.nice.co.kr 한국관광호텔업협회 www.hotelskorea.or.kr한국관광공사www.knto.or.kr한국공인회계사협회www.kicpa.or.kr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