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카카오의 중국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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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전략품목으로서의 스마트폰, 테블릿 PC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현황 및 성장가능성
본론 : 1.카카오 회사소개, 선정동기 및 배경
2.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3. 중국의 유통현황 및 상하이 지역 분석 ( 소득수준, 소비패턴 등)
4. 카카오를 통한 중국시장의 전략
5. STP
6. 4P
7. SWOT 분석
결론 :
- 본문내용
-
3. 중국의 유통현황 및 상하이 지역 분석(소득수준, 소비패턴 등)
중국의 유통시장
중국시장에서 유통업은 소비가 호조를 이루고, 시장이 개방됨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여 왔다. 개혁개방이 지속된 지 20여년이 지난 현재 중국 유통시장에서 일부 생산재와 농산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상품은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유통되고 있다. 수직적․ 통제적․ 단절적․유통망은 수평적․ 자율적․ 유기적 유통망으로 변모하고 있고, 몇 가지 전략적 상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상품의 유통산업에서 국유 및 집체 소유기업의 독점은 사라지고 다양한 소유제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연쇄점
(대형할인점)
타 유통업계에 비해 늦게 시작
외국계와 중국계 공존
편의점
연쇄점 편의점이 급성장
향후 10년 이내 화남지역은 2000여개의 연쇄편의점,
상하이는 3000여개의 연쇄편의점으로 늘어나
중국전체 편의점 수는 2만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
백화점
성장 정지 또는 후퇴 상황이라 고급화와 합병작업으로
승부를 걸고 있으나 효과 부진
슈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 기타 형식의 연쇄점이 발전하는
가운데 합병을 통해 규모를 거대화 고급화 하는 추세
카테고리킬러
중국적 특색으로 전문점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가구, 약방, 도서, 가전, 건자재 등에서 평창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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