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카카오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전략품목으로서의 스마트폰, 테블릿 PC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현황 및 성장가능성


본론 : 1.카카오 회사소개, 선정동기 및 배경

2.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3. 중국의 유통현황 및 상하이 지역 분석 ( 소득수준, 소비패턴 등)

4. 카카오를 통한 중국시장의 전략

5. STP

6. 4P

7. SWOT 분석



결론 :

본문내용

3. 중국의 유통현황 및 상하이 지역 분석(소득수준, 소비패턴 등)
중국의 유통시장
중국시장에서 유통업은 소비가 호조를 이루고, 시장이 개방됨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여 왔다. 개혁개방이 지속된 지 20여년이 지난 현재 중국 유통시장에서 일부 생산재와 농산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상품은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유통되고 있다. 수직적․ 통제적․ 단절적․유통망은 수평적․ 자율적․ 유기적 유통망으로 변모하고 있고, 몇 가지 전략적 상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상품의 유통산업에서 국유 및 집체 소유기업의 독점은 사라지고 다양한 소유제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연쇄점
(대형할인점)
타 유통업계에 비해 늦게 시작
외국계와 중국계 공존
편의점
연쇄점 편의점이 급성장
향후 10년 이내 화남지역은 2000여개의 연쇄편의점,
상하이는 3000여개의 연쇄편의점으로 늘어나
중국전체 편의점 수는 2만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
백화점
성장 정지 또는 후퇴 상황이라 고급화와 합병작업으로
승부를 걸고 있으나 효과 부진
슈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 기타 형식의 연쇄점이 발전하는
가운데 합병을 통해 규모를 거대화 고급화 하는 추세
카테고리킬러
중국적 특색으로 전문점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가구, 약방, 도서, 가전, 건자재 등에서 평창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Nestle 네슬레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가상의 전략 수립)
  • 진출해있으며 인지도 높은 브랜드이다.(이스라엘 포함)- 주요 상품으로는 Cadbury, Jacobs, Kraft, LU, Maxwell House, Milka, Nabisco, OREO, Oscar Mayer, Philadelphia and Trident(이것들의 수입만 일년에 10억달러를 이루고 한 세기 이상동안 많은 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함으로써 맛의 차이를 두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25년에 걸쳐 거의 10억 정도의 음식과 현금을 사회에 기부하는 일을 하고 있다.• Max Brenner- 초콜릿 전문업체- 초콜릿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진출해있으며 인지도 높은 브랜드이다.(이스라엘 포함)- 주요 상품으로는 Cadbury, Jacobs, Kraft, LU, Maxwell House, Milka, Nabisco, OREO, Oscar Mayer, Philadelphia and Trident(이것들의 수입만 일년에 10억달러를 이루고 한 세기 이상동안 많은 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함으로써 맛의 차이를 두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25년에 걸쳐 거의 10억 정도의 음식과 현금을 사회에 기부하는 일을 하고 있다.• Max Brenner- 초콜릿 전문업체- 초콜릿

  •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
  • 중국 베이징 공장에서 자일리톨껌의 생산을 시작했고요, 시장점유율이 지난 몇 년간 조금 떨어졌기 때문에 97년과 같은 돌풍을 준비중입니다. 중국 현지 판매가는 6개들이 1갑 당 2.5위안(400원 상당)으로 국내 가격보다 100원 정도 싸며, 올해 연간 매출 목표는 2천만 달러 정도를 예상 중입니다.4.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전략을 가지고 계신지 (한국과는 좀 다르겠죠? 예를 들어 특정지역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디자인이나 제품명을 바꾼다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 레포트카카오톡 (다음카카오) 기업소개다음 카카오 비전은‘Connect Everything’‘새로운 연결, 세로운 세상 다음 카카오’‘다음카카오는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어줍니다.연결을 통해 정보가 흐르고 비즈니스가 일어나며 마음이 따듯해집니다.연결의 혁신으로 세상은 더욱 가깝고 새로워진다고 다음카카오는 믿습니다.’-출처 : 다음카카오 홈페이지카카오톡은 전 ‘NHN’의장이자 ‘한게

  • [라인 LINE 해외진출사례분석] 네이버라인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라인 글로벌전략성공,실패 사례분석과 라인 새로운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카카오톡(2) 챗온 (ChatON)3. 네이버 라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 분석(1) 네이버 라인 글로벌 성공사례1) 일본에서의 성공사례2) 인도네시아 성공사례3) 대만에서의 성공사례4) 태국에서의 성공사례(2) 네이버 라인 실패사례1) 한국시장 실패사례2) 중국시장 실패사례4. 네이버 LINE 새로운 글로벌마케팅 전략제안(1) 사업확장전략 제안(2) 수익개선전략 제안 5. 라인의 향후전망예측과 나의의견(1) 라인의 미래전망(2) 나의견해1. 네이버 라인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