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대학 학생식당 이용자의 태도와 활용추세 조사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I절 서론


제II절 요약 및 조사결과


제III절 조사 방법
1. 조사의 방법
2. 조사 진행과정에 대한 통제 방법
3. 자료 검증 및 처리과정


제IV절 조사결과의 분석
1. 응답자의 신상정보 및 인구통계학적 자료
2. 가격에 대한 만족도
3. 품질에 대한 만족도
4. 시설에 대한 만족도
5.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6. 메뉴에 대한 만족도
7. 구매의사결정과정
8. 이용실태
9. 학생식당에 대한 인식


제V절 전략적 제안점 및 결론


부록 #1. 설문지
부록 #2. 2학생회관 실무자와의 면담결과


본문내용

제II절 조사결과의 요약

본 조사의 결과 분석 및 제안점 발표에 앞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요약해보았다.
본 조사는 2학생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이용빈도가 낮은 원인을 파악하고, 갑작스런 가격인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가격 인상 전후의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여 이용자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학생식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응답자는 2학생식당의 주 이용자인 경상대(49%)와 공대(32%)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였으며, 학년분포는 1,2,3,4학년 고르게 분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남녀 성비의 균형을 맞추어 표본 수집을 계획 하였으나 표본수집결과 남성63%, 여성 37%의 구성을 보였다.
가격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설문지 분석 결과 학생들에게 가격이라는 변수가 학생식당 이용빈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체감하는 품질의 변화 역시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가격상승 후에도 학생들에게도 학생식당이 궁동에 비해 저렴하다고 인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학생식당 비이용자들은 주로 대기시간과 맛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으며, 설문지 작성 시 대기시간이라는 변수는 기존에 크게 고려하지 않았으나 비이용자들이 고려하는 가장 큰 변수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품질, 시설, 서비스, 메뉴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들 중 50% 이상은 학생식당의 가격대비 품질에 대해서는 궁동과 비교했을 때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은 학생식당의 시설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편이었으며, 가격상승이 학생식당의 대기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방형문항에서 다수의 응답자가 식단의 다양성을 주장하였으나, 식단 다양성에 대한 질문의 답변과 비교하였을 때 일관성을 보이지 않아 보통이 불만족에 가까운 답변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다.
구매의사결정측면에 대한 조사에서 학생식당 이용의 주목적은 식사해결이고 식사인원 구성은 3~5명이라는 의견이 다수였으며, 학생식당의 경쟁우위는 지리적 이점과 가격이라는 조사 결과를 알 수 있었다. 식사 시 같이 먹는 집단이 친구일 때 학생식당을 이용하는 것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생식당 만족도 조사
  • 조사의 목적본 설문 조사는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 운영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1) 음식의 양, 질,맛과 음식의 종류에 대한 만족도2) 식당의 위생 및 시설 등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3) 이용 시 불만족 하고 있는 사항을 파악4)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 모색3. 조사의 방법작성한 설문지를 이용(설문조사 방법)하여 학생식당 이용

  • [평생교육] 우리나라와 외국의 평생교육 비교 및 개선점
  •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가 될 수 있다.셋째로 ‘노인에 의한 교육’은, 노인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하여 후세대에게 배움을 전해주는 것이다. 이는 좁은 의미의 교육장면 뿐 아니라 봉사를 통한 교육적 의미, 역사나 전통 교육, 예절이나 기술 전수, 노인의 사회참여도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마지막으로 ‘세대 공동체 교육’이 있다. 이는 여러 세대 혹은 여러 연령집단들이 어떤 교육적인 목적을 위하여 공동체 안에서 함께 활동해 나가는 것으로, 이 때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및 재방문 세부요인별 만족도와 전반적인 만족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세부요인별 만족도와 재방문 여부와의 회귀분석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방문 여부와의 회귀분석 결과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서서․프․라․이․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및 재방문 세부요인별 만족도와 전반적인 만족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세부요인별 만족도와 재방문 여부와의 회귀분석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방문 여부와의 회귀분석 결과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마케팅 조사론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서서․프․라․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조사를 준비하는 업체들도 있다. 텔레리서치는 조사가 간편하고 비용도 기존방법보다 훨씬 저렴하고, PC통신의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여서, 앞으로 이용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위로3. 인터넷 프로덕 3. 인터넷 프로덕션1. 들어가기국내의 한방송에서 라디오컴퓨터쇼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는 유명 가수들이 만든 컴퓨터음악을 소개해 주기도 하지만, 일반 컴퓨터음악 이용자들이 작곡 및 편곡을 해서 보낸 곡을 들려주고 전문가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