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CJ오쇼핑과 GS홈쇼핑 기업분석(~2009)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경영분석 자료
1. 산업부분별 개황
2. CJ오쇼핑과 GS홈쇼핑
3. CJ오쇼핑과 GS홈쇼핑 재무자료

Ⅱ. 재무비율분석
1. 기업수익력평가
2. 기업위험평가
3. 성장성평가

Ⅲ. 비율분석을 이용한 경영평가
1. 상호비교법
2. 추세분석법
3. ROI변동원인분석
4. 종합지수법

Ⅳ. 현금흐름분석
1. 현금 창출능력 분석

본문내용
1. 기업 수익력평가

항목
GS홈쇼핑
CJ오쇼핑
2007년
2008년
2009년
2007년
2008년
2009년
총자산영업이익률(%)
12.11
12.84
14.71
8.94
8.51
9.02
총자산순이익률(%)
8.93
9.09
9.25
4.58
3.26
5.11
자기자본순이익률(%)
15.83
15.19
15.66
8.52
6.20
10.21
매출액영업이익률(%)
11.71
12.47
14.01
15.12
14.90
15.98
매출액순이익률(%)
8.64
8.84
8.81
7.74
5.71
9.06
수지비율(%)
87.97
87.55
87.56
89.90
93.60
89.29
(1) 수익성평가

가) GS홈쇼핑은 CJ오쇼핑 보다 수익력이 높으며 투자가 효율적임
나) GS는 매출원가와 판매관리비가 증가했지만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해 영업이익이 증가
다) CJ는 판매관리비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의 하락과 매출액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
라) GS홈쇼핑은 광고 선전비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CJ오쇼핑은 광고 선전비에 많은 투자
마) GS홈쇼핑은 이자비용이 없지만 CJ오쇼핑은 150억 정도의 이자비용이 발생해 영업외 비용이 더 많음
바) CJ홈쇼핑보다 GS홈쇼핑이 지급수수료가 2배 많음
사) GS홈쇼핑은 판매촉진비가 없는 반면 CJ오쇼핑은 200억 정도의 투자
아) GS의 매출원가가 CJ의 7배로 많음
자) CJ는 CJ헬로비전과 동방CJ 등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

(2)활동성 평가

항목
GS홈쇼핑
CJ오쇼핑
2007년
2008년
2009년
2007년
2008년
2009년
매출채권회전율(회)
60.98
50.28
40.05
19.07
17.21
17.27
평균회수기간(일)
5.99
7.26
9.11
19.14
21.21
21.14
재고자산회전율(회)
(매출액기준)
61.98
68.73
55.91
174.26
142.45
98.80
고정자산회전율
6.06
6.09
6.71
5.42
3.92
4.08
총자산회전율(회)
1.03
1.03
1.05
0.59
0.57
0.56
자기자본회전율(회)
1.83
1.72
1.78
1.10
1.09
1.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CJ오쇼핑 소개특이점중소기업 지원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CJ오쇼핑 연혁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당시 국내 시장 상황당시 중국 시장 상황당시 중국 홈쇼핑시장진출요인SMG 그룹과 합작투자동방CJ국내 홈쇼핑시장과의 비교CJ오쇼핑의 환경분석탁월한 입지선정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특유의 한국형 홈쇼핑 방송 기술력경영노하우 이전적절한 합작 파트너 선택IMC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CJ오쇼핑 소개특이점중소기업 지원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CJ오쇼핑 연혁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당시 국내 시장 상황당시 중국 시장 상황당시 중국 홈쇼핑시장진출요인SMG 그룹과 합작투자동방CJ국내 홈쇼핑시장과의 비교CJ오쇼핑의 환경분석탁월한 입지선정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특유의 한국형 홈쇼핑 방송 기술력경영노하우 이전적절한 합작 파트너 선택IMC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 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
  • 기업 성장에 따른 고용증대생산요소시장수요중소기업 판로개척을 통한 수출증대연관산업국내 제조 산업의 국내 잔류 및 발전경영여건홈쇼핑 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CJ오쇼핑의 해외진출홈쇼핑업계 주요 해외 진출 연혁시기내용2004.4CJ오쇼핑 중국 상하이에 ‘동방CJ개국2005.1롯데홈쇼핑 대만 합작법인 ‘모모홈쇼핑’설립2008.10CJ오쇼핑 중국 텐진에 ‘천천CJ설립2009.9CJ오쇼핑 인도 ‘스타CJ’개국2009.11GS샵 인도 ‘홈샵18’지분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CJ 오쇼핑 경영전략- 중소기업과의 협력과 상생CJ오쇼핑-디자인경영협회, 중소기업 판매협력 MOU 체결CJ오쇼핑은 한국디자인경영협회와 지난 5월 2일, ‘우수 중소기업 상품 개발 및 판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갖고, 상호간에 업무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CJ오쇼핑은 한국디자인경영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시장변화 및 트렌드에 따른 공동상품 기획, 홈쇼핑 운영에 대한 경험과 지식의 교류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업무

  • [경영학] GS 홈쇼핑과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Ⅰ. 서론1. 시장분석 - 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 인터넷 구매의 확산- 고객DB를 활용한 카다로그 산업2. 들어가기 앞서 - 누가우리의 고객인가?- 홈쇼핑을 통해 고객이 얻는 것은?- 소비자들의 눈에 어떻게 비춰지고 있는가?Ⅱ. 본론1. LG홈쇼핑 (GS 홈쇼핑) ① 소개- 연혁- 사업소개② LG홈쇼핑 비즈니스 모델③ 마케팅 전략 - LG홈쇼핑의 CRM 전략- LG홈쇼핑의 사업다각화 전략2.CJ오쇼핑 ① 소개 - 연혁- 사업소개② CJ오쇼핑 비즈니스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