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의 위기관리PR 실패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강의 대내외 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외부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내부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2.내부공중과의 갈등- 3대사건과 위기 PR
등록금문제, 음감실 문제, 경영대교수해임 사건
서강대학교의 위기관리 PR
3.PR실패의 원인
PR기구의 격의 하락 및 일방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에 대한 전략 부재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4.해결책.
- 본문내용
-
학생측 입장
등심위 구성에 대해 거부.
개강 이후 삭발식 및 단식투쟁
학교측 PR(objective)
간담회 제의 후 감감무소식
마찰의 절충안으로 장학금 신설 → 제대로 PR하지 않아서
여론을 설득하지 못함
PR기구 편파적이고 비권위적임
실무자가 말단 팀장급, 의사결정 권한 없음
조직내외PR부서의 분립으로 불협화적
위기관리에 대한 전략 부재
서강의 PR모델은 한마디로 바넘식 PR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내부 공중에 대한 PR 부족)
대외 PR기구로서 서강 홍보실
업무 : - 학교의 긍정적인 이슈를 교내외 언론에 배포
- 홈페이지관리를 통한 PR
규모 : 직원 3명, 비정규직 2명
위상 : 홍보실장은 팀장급, 말단 부서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