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의 위기관리PR 실패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강의 대내외 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외부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내부공중이 평가한 이미지
2.내부공중과의 갈등- 3대사건과 위기 PR
등록금문제, 음감실 문제, 경영대교수해임 사건
서강대학교의 위기관리 PR
3.PR실패의 원인
PR기구의 격의 하락 및 일방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에 대한 전략 부재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4.해결책.

본문내용
학생측 입장
등심위 구성에 대해 거부.
개강 이후 삭발식 및 단식투쟁

학교측 PR(objective)
간담회 제의 후 감감무소식
마찰의 절충안으로 장학금 신설 → 제대로 PR하지 않아서
여론을 설득하지 못함


PR기구 편파적이고 비권위적임
실무자가 말단 팀장급, 의사결정 권한 없음
조직내외PR부서의 분립으로 불협화적

위기관리에 대한 전략 부재

서강의 PR모델은 한마디로 바넘식 PR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내부 공중에 대한 PR 부족)


대외 PR기구로서 서강 홍보실
업무 : - 학교의 긍정적인 이슈를 교내외 언론에 배포
- 홈페이지관리를 통한 PR
규모 : 직원 3명, 비정규직 2명
위상 : 홍보실장은 팀장급, 말단 부서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관리자급의 노동자들이기 때문에, 이들을 만족시키려면 이처럼 단가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도 볼 수 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고등교육을 받지 않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대기업 관리자급 노동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Boeing Boeing – Maelyn Ritter Company- Charles Collins, Don Larson & Charles Wetmore Union – Gary Jackson Government - Linda Thys Education - Janine Quinichett IAM/Boeing Joint Programs – Quality Throug

  • 의사소통이 조직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 위기를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쏟았고 그 결과 거대한 코끼리를 춤추게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우리 기업들에게도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조직을 보다 시끄럽게 만드는 것이다. 지금부터는 조용한 조직을 어떻게 시끄럽게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 보기로 한다. 리더들이 먼저 다가서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래 사람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아래 사람들이 먼저 솔직한 이야기를 하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리더가

  • [마케팅] 애플 아이팟(i-pod) 완벽 분석
  • 관리이러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경우 단순히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만 아니라 자체적인 마케팅 검사와 수정과정이 필요하다. 마케팅 검사는 마케팅 전략과 플래닝 실행에 대한 공식적이고 체계적인 검토작업이라 할 수 있다. 검사의 이론적인 목적은 그 기업이 마케팅 컨셉을 얼마나 잘 적용하는지 그리고 수익을 창출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점검하는 것이므로 우리는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아이팟의 마케팅을 수정, 보완할 수 있는

  • [마케팅] 미국에서의 아이팟 성공과 한국에서의 성공전략
  • 관리이러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경우 단순히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만 아니라 자체적인 마케팅 검사와 수정과정이 필요하다. 마케팅 검사는 마케팅 전략과 플래닝 실행에 대한 공식적이고 체계적인 검토작업이라 할 수 있다. 검사의 이론적인 목적은 그 기업이 마케팅 컨셉을 얼마나 잘 적용하는지 그리고 수익을 창출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점검하는 것이므로 우리는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아이팟의 마케팅을 수정, 보완할 수 있는

  • [홍보학, 마케팅원론, 경영학, PR론] 기업 속의 PR
  • PR에 관한 연구”, 서강대 언론대학원, p17-257. 기업 MPR 활동의 사례1) 삼성전자 ‘올림픽 에세이 콘테스트 캠페인’ 사례동계 올림픽과 삼성, 그리고 휴대폰을 연결하는 고리는 소중한 사람들을 함께 생각하고 모이게 한다는 것이라는 점에 착안하고 이를 에세이 콘테스트로 결정화시킨 삼성전자의 노련한 MPR 전략이다.삼성전자는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과 연계, 삼성의 전 세계에 걸친 스폰서십 권리를 활용하여 올림픽 후원사로서의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