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해외 프로축구구단 메인 스폰서쉽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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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축구마케팅의 필요성
현대차의 스포츠마케팅
현대차의 축구마케팅

2.프로축구 구단 메인 스폰서쉽

3.프로축구 구단의 선정

4.토트넘 스폰서쉽 제안
본문내용
Sponsorships have a positive impact on the image of the company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208개 국이 FIFA 소속

월드컵은 지상 최대의 스포츠 행사
- 연인원 600억이 시청

영국 1부 리그 프리미어 리그
- 한 시즌 관객 1300만 명
- 208개국으로 중계
매주 1500시간 전파를 타고 5억 여명이 시청

1. 월드컵 및 피파 주관 대회 후원
2002년 한국 월드컵 ~ 2022년 월드컵까지 FIFA 공식후원

320만 명의 관중

전세계 217개국 중계

누적 400억 명이 TV로 관람


비용

스폰서 비용 1억달러(약 1200억 원)
기타 마케팅 비용 약 800억 원


효과

직접적인 광고효과 5조1000억 원
브랜드 인지도 상승분을 합한 광고효과 20조원


4. 호주•뉴질랜드 프로축구리그 후원

현대 A-리그(Hyundai A-League)
2004년 설립, 2005/2006 시즌부터 출범
현재 호주지역 시장점유율 5위로 상승세

5. 체코 축구국가대표팀 후원

2005년 ~ 2012년 까지 후원
경기장 A보드, 선수 초상권,
경기장 내 차량전시, 라디오 광고권

2007~2010년 3년간 200억 규모의 후원규모 스폰서 쉽,
LG 는 연간 600억 규모의 홍보효과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의 일환
풀럼 구단주 소유의 명품백화점에서 LG명품관 오픈, 지원
LG는 한국선수 1명 보유 조항을 내세우는 등 한국시장도 고려


베팅업체 Eurobet과 계약체결중
2006년까지 기아가 메인스폰서
순위변동이 큼(10/11시즌 4위, 09/10시즌 15위, 08/09시즌 7위)
인구 10만 여명의 소도시 연고
루마니아 자동차업체 다키아와 협력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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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신이 만들어서 떳떳하게 파세요. 제 지인이 만든 자료입니다.
  • chld***
    (2012.06.18 10:2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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