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해외 프로축구구단 메인 스폰서쉽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6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축구마케팅의 필요성
현대차의 스포츠마케팅
현대차의 축구마케팅
2.프로축구 구단 메인 스폰서쉽
3.프로축구 구단의 선정
4.토트넘 스폰서쉽 제안
- 본문내용
-
Sponsorships have a positive impact on the image of the company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208개 국이 FIFA 소속
월드컵은 지상 최대의 스포츠 행사
- 연인원 600억이 시청
영국 1부 리그 프리미어 리그
- 한 시즌 관객 1300만 명
- 208개국으로 중계
매주 1500시간 전파를 타고 5억 여명이 시청
1. 월드컵 및 피파 주관 대회 후원
2002년 한국 월드컵 ~ 2022년 월드컵까지 FIFA 공식후원
320만 명의 관중
전세계 217개국 중계
누적 400억 명이 TV로 관람
비용
스폰서 비용 1억달러(약 1200억 원)
기타 마케팅 비용 약 800억 원
효과
직접적인 광고효과 5조1000억 원
브랜드 인지도 상승분을 합한 광고효과 20조원
4. 호주•뉴질랜드 프로축구리그 후원
현대 A-리그(Hyundai A-League)
2004년 설립, 2005/2006 시즌부터 출범
현재 호주지역 시장점유율 5위로 상승세
5. 체코 축구국가대표팀 후원
2005년 ~ 2012년 까지 후원
경기장 A보드, 선수 초상권,
경기장 내 차량전시, 라디오 광고권
2007~2010년 3년간 200억 규모의 후원규모 스폰서 쉽,
LG 는 연간 600억 규모의 홍보효과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의 일환
풀럼 구단주 소유의 명품백화점에서 LG명품관 오픈, 지원
LG는 한국선수 1명 보유 조항을 내세우는 등 한국시장도 고려
베팅업체 Eurobet과 계약체결중
2006년까지 기아가 메인스폰서
순위변동이 큼(10/11시즌 4위, 09/10시즌 15위, 08/09시즌 7위)
인구 10만 여명의 소도시 연고
루마니아 자동차업체 다키아와 협력관계
자료평가
- 당신이 만들어서 떳떳하게 파세요. 제 지인이 만든 자료입니다.
- chld***
(2012.06.18 10:29: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