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관광의 활성화(한식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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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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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한식의 정의와 우수성 및 특성
2. 한식세계화의 필요성
3. 현재 한식의 세계화 정도
본 론 1. 외국인 음식관광 실태
- 궁중음식체험관광
2. 한식의 SWOT 분석
3. 한식의 세계화 전략
- 향토음식의 세계화
- 한식체험 관광 상품
결 론 음식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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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 여행객 중 방한경험이 5회 미만인 경우에는 ‘비빔밥’을 선호하는 비율이 가장 높고, 5회 이상 방한 경험자인 경우에는‘삼겹살’을 가장 선호하는 메뉴로 꼽음
중화권 여행객은 불고기, 삼계탕, 삼겹살 등 육류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타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며, 그 밖에 비빔밥, 돌솥밥, 생선구이 등 일반 식단도 고르게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동남아(아주) 여행객은 비빔밥, 불고기, 갈비 외에 다른 메뉴에 대해서는 특별한 선호 경향을 나타내지 않음
유럽과 미국 여행객은 동남아(아주)와 유사하게 비빔밥, 불고기, 갈비 이외의 메뉴에 대해서는 특별한 선호 경향을 나타내지 않음
한국음식관광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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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세계화 선포, 우리먹거리의 역사와 문화 한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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