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계적 관광상품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IMC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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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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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장분석
소비 트렌드의 변화
관광시장 트렌드 분석
DMZ의 장점
2.문제점 분석
DMZ에 대한 소비자 인식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안 모색
3.타겟분석
타겟의 라이프스타일 분석
Insight의 발견
4.컨셉도출
IMC전략
TV방송 공익 캠페인
온라인 캠페인 및 광고
오프라인 프로모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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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평도 포격사건으로 안보관광이 중단되면서 5천만~6천만원의 손실을 봤으며 북한의 포격 경고 뒤에는 그나마 찾았던 관광객의 20~30%가 또 줄었다고 설명했다.
2009년 사업 실시후 방문객 수가
증가하였으나 2010년 연평도 포격사건이후 관광객수 감소
섭브 타겟의 사고와 감정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공간이 DMZ 지역이며 DMZ관련 관광지에 방문한 외국인은 지난 2004년 대비 4배 이상 늘어 앞으로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의 안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며 이미지를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안보관광에서 생태계, 평화 관광으로의 전환이 필요함
서브 타겟에게 바라는 감정, 행동
한국에 대한 흥보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DMZ의 이미지 변화가 필요함.
DMZ는 생태계와 평화를 가지고 있고 DMZ 관광에 참여함으로써 평화에 이바지 하고 있음을 알려야함.
국내 최고 포탈사이트인 네이버를 활용.
-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네이버 메인 컬러인 녹색을 담은 DMZ관광상품을 소개를
통해 연상 획득을 기대
- 네이버 메인 화면에 제공을 통해, 주목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음을 알림
소비자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기타 다른 DMZ상품들을 확인 가능
- 경기도의 DMZ관련 사업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직접적인 연결통로를 제공
- 관심 있는 소비자가 바로 페이지로 연결되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음
TV방송 캠페인의 반복노출 효과기대
- 동일한 영상을 온라인 캠페인에서도 제공함으로써, 반복노출을 기대
- 익숙한 영상을 통해, 거부감이 덜하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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