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동산병원과 경대병원의 서비스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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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선정동기
-기업소개



2. 품질측정
-측정도구
-측정방법
-측정결과



3. 병원이 생각한 개선안 및 개선안에 대한 답변



4. 결론
- 우리가 생각한 최종 개선방안
- 소감



5. 부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품질측정


1. 서비스 측정도구(SERVICE CYCLE)

- 서비스 사이클이란?
완전한 서비스 경험에서 고객이 당면할 진실의 순간들이 이어지는 순서를 보여주는 시계 모양의 순환차트로 고객이 서비스를 받는 시점에서부터 서비스가 완료되는 시점까지를 정리한 표이다.
서비스 사이클은 고객의 입장에서 분석하며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접점을 중심으로 작성한다. 고객들은 각 접점에서 만족, 불만족을 느끼며 이들의 합으로 최종 만족, 분만족을 느끼게 된다. 그러므로 이들의 만족을 위해 각 단계마다 무엇을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는지 각 단계마다 직원들에게 어떤 소양이 요구되어 지는지를 서비스 사이클을 통해서 알아 볼 수 있다.



병원 찾기
진 료
정 산
병원 출발
주 차
예 약
현관 진입
접 수
대 기


2. 측정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고객 만족 파악

- 설문조사 (총 20名참여)
: 각 접점에 대한 고객의 만족 지수는 설문지를 통해 “동산병원과 경대병원” 을 이용해 본 고객에 대해 임의로 설문하였다. 설문지의 문항은 각 접점의 고객의 입장에서 중 요시되고 민감한 사항에 대해 문항을 설정하여 5점 척도로 작성하였다.

- 접점 선정
: 접점 하나하나는 고객의 서비스 평가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순간이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www.medicitydaegu.com

본디올 한의원 네트워크 - M.O.T MANUAL

http://www.dsmc.or.kr/

http://knumc.k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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