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분석론] 통큰치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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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겨울을 강타한 통큰치킨

줄어만 가는 영세 치킨업자들의 입지

영세업자들의 입장

롯데마트의 입장

미끼상품 전략(Loss Leader Strategy)

실제 효과 분석


본문내용

줄어만 가는 영세 치킨업자들의 입지

롯데마트에서 5,000원에 통큰치킨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비교적 소규모의 영세 치킨업자들은 울상을 지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롯데마트 근처에서 치킨 매장을 운영하는 박 모씨(53)는 ‘롯데마트가 계속해서 치킨을 판매한다면 업종을 변경하든지 영업을 그만둘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고 했고 또 다른 치킨전문점의 이 모씨(28)는 ‘롯데마트가 가격을 이대로 유지한다면 주변 치킨집은 모두 문을 닫아야 할 것이다.’고 토로했다. ‘통큰치킨, 동네 영세업자 상권 위협’, 대전일보
이들은 통큰치킨의 판매가 영세업자의 시장에 대한 잠식이라 주장하며 강경한 대응을 보였는데, 이처럼 영세업자들이 대기업의 시장진출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산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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