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3년간 연 20% 성장을 하여 10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두산 설중매의 경우 기존 소주 및 와인 시장을 주 타겟으로 점점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소주 보다는 마시기 부드러운 술을 좋아하는 젊은 층의 소비성향 변화에 따라 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매실주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설중매는 천연 과실인 매실로 만든 와인과 비슷한 술로써 매실이 갖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장점인 건강 친
차 례I. 서 론1. 사 견2.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연 혁3) 경영비젼4) CEO 철학5) 제품소개6) 경영전략7) 재무정보8) 경영진 구성9) R&DII.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
차 례I. 서 론1. 사 견2.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연 혁3) 경영비젼4) CEO 철학5) 제품소개6) 경영전략7) 재무정보8) 경영진 구성9) R&DII.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
목 차1 서론2004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2.본론(1)회사소개(2)제품소개 - 백세주 군주 산사춘 자청비 설중매 매취순(3)SWOT분석(4)STP분석(5)4P분석(6)마케팅소개-지면이나 TV, 게릴라 마케팅, 문화마케팅등(7)전통막걸리의 마케팅 방안1)STP분석2)4P분석3.결론전통주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서론 - 2004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1) 국내 주류 동향2004년 우리나라 경제는 극심한 소비 위축과 더불어 내수시장의 불황 등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업계에서 어
설중매는 불리한 게임을 시작하였지만 게임을 시작한 이상 설중매에게 유리한 게임의 법칙을 만들어야 했고, 그것이 바로 5년 숙성된 열매를 투입했다는 것이다.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매실이 눈에 보이므로 진짜 매실주 같고, 맛이 독특하며 좋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고, 88%이상이 수용의사를 밝혔다. 타겟 결정에 앞서 매실주 시장의 전반적인 시장 분석 결과, 매실 민감형과 가격 민감형 으로 크게 나뉘었다.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주 타겟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