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두산 설중매 호주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제품 및 시장 선정 이유 ––––––––––––––––––––––––
1. ‘설중매’ 선정 이유 –––––––––––––––––––––––––––– 2
2. 호주 시장 선정 이유 ––––––––––––––––––––––––––
3

II. 해외시장의 목표 및 전략 방향의 설정 ––––––– 4
1. 해외 시장 목표 –––––––––––––––––––––––––––––– 4
2. 전략 방향의 설정 및 진입 전략 ––––––––––––––– 4
3. 목표 시장의 설정 ––––––––––––––––––––––––––––
6

III. 조직 및 인력 계획 ––––––––––––––––––––––––––– 9
1. Joint Venture를 통한 현지 법인 설립 –––––––––– 9
2. 조직과 인력의 배치 ––––––––––––––––––––––––––
10

IV. 국제 마케팅 계획 ––––––––––––––––––––––––– 13
1. Product Strategy –––––––––––––––––––––––––––– 13
2. Place Strategy ––––––––––––––––––––––
본문내용
1. ‘설중매’ 선정 이유


1.1. 매실의 풍부한 영양과 효능

매실은 미네랄(광물성 영양소)이 풍부한 과실이다. 매실은 사과보다 칼슘은 4배, 철분은 6배, 마그네슘은 7배, 아연은 5배 이상 많이 들어 있다. 그리고 매실에 함유된 유기산은 79%정도가 구연산이다. 매실의 구연산 함유량은 레몬이나 감귤에 비해 훨씬 많다.
강알카리성인 매실은 산성체질을 약알카리성으로 개선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소화운동을 항진시킨다. 구연산의 산뜻한 산미가 위액과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장의 연동운동과 소화를 돕고, 식욕을 증진시키며 강한 항균작용으로 설사, 식중독균, 장염비브리오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매실은 사람의 혈액이나 세포액이 약알카리성으로 유지하도록 신장을 돕고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다. 그리고 피로회복, 혈관노화방지, 발암물질억제, 칼슘흡수를 돕는다.


1.2. 국내 1위에서 오는 노하우

매실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3년간 연 20% 성장을 하여 10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두산 설중매의 경우 기존 소주 및 와인 시장을 주 타겟으로 점점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소주 보다는 마시기 부드러운 술을 좋아하는 젊은 층의 소비성향 변화에 따라 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매실주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분석S.T.P 전략은 고객의 욕구 및 고객의 범주가 다양하다는 것에 근거해 자사만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 고객지향과 경쟁사 지향을 포함한 시장지향이 이루어져 STP와 경쟁력 강화 이수동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P.32정확한 수요예측을 이룰 수 있게 하는 것이다.SEGMENTATION자사는 기존의 20대 젊은 소비군을 포지셔닝하여 마케팅을 진행해왔고, 실시했던 다양한 마케팅의 실패로 경쟁사보다 눈에 띄는

  • [국제마케팅] 진로의 신제품개발전략
  • 전략을 계속 구사하여, 타 회사와의 경쟁에서 승리한다면 진로는 여전히 일본시장에서 소주시장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문헌- 경영분석의 이해, 199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집 2- 진로그룹 70년사- (주)진로 www.jinro.co.kr-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보해 www.bohae.co.kr/korean-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조선일보 www.chosun.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2000년도 전망

  • [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경영전략은 물론이고 여러 국내외 동업계 업체들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항상 관심을 갖고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전사의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임원이나 고급간부는 사장이 이런 문제를 언급하기 전에 자연스럽게 국내외 경쟁사의 경영전략에 대한 조사와 연구 및 자기 회사의 중장기방향에 대한 보고서를 사장에게 제안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기획담당 임원이나 간부가 아무리 잘못 된 조사보고서나 엉뚱한 전략을 제안하더라도 이를 수용할 수 있는

  • [유통관리] 2004년 코엑스(COEX) 한국 국제주류유통 박람회를 다녀와서
  • 회장님을 찾아가 인터뷰 약속 허락 받음11월 4일 주류회사에 개괄적인 회사에 대한 이야기만 듣고자세한 것은 유통 팀 관리부서에 팀원과 인터뷰 시간 약속을 다시 잡아주심11월 5일 유통 관리 인터뷰11월 6일 인터뷰 녹취11월 7일 인터넷과 문헌 자료를 통한 경쟁사 분석과 산업구조 분석11월 8일 문헌자료와 인터뷰 녹취를 바탕으로 보고서 작성11월 10일 조별 토론을 통한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11월 11일 과제를 통한 전략적 대안 연구와 정리

  • (주)진로와(주)두산의 swot전략
  • 전략자사의 강점을 적극적 활용, 기존에 경쟁하고 있던 시장에 더 깊숙이 침투함으로써 안정된 시장을 확보- 탄탄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진출- 새로운 제품 개발 - 마켓리더의 이미지 굳히기제품계열을 확충함으로써 다양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전략Strength- Market Leader로써의 탄탄한 영업력 - 1위의 인지도 및 이미지 - 높은 직원 단결력(직원삭감 無) - 회사 내부의 혁신적 변화-전문 경영인 도입 -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소주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