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동기부여가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메디오피아테크, 국민은행, 웅진코웨이, 유한킴벌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기부여란?
잘 나가는 회사들 이렇게 다르다
사례1- 메디오피아 테크
사례2- 국민은행
사례3- 웅진코웨이
사례4- 유한킴벌리
요약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사람이 지식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열정이에요. 우리 같은 기술기반 기업에서는 끝까지 물고 늘어져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의지와 실천, 즉 성공에 대한 열정이 성패를 좌우해요.”
(임쌍근 인텍플러스 대표)
“3D 업종이니 작업환경이 열악한 것이 당연하다는 식의 사고를 버려야 합니다. 이런
곳에서 하루 종일 일하는 직원들을 내 가족이라고 생각한다면 돈이 들어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게 바로 작업환경 개선입니다.” (서순일 용암정밀 사장)
직무충실화
의미 있는 업무경험과 같은
동기요인을 제공 받도록 일의
내용을 재편성하는 것
탄력적 근무시간제
구성원들의 욕구변화와 업무의
성격변화에 맞추어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호프데이(Hope Day)
- 맥주 한잔에 피로도 풀고, 업무를 하면서 속상했던 점도 풀고,
부서 간에 막혀있던 통로도 푸는 날
- 각 부서만의 특성이 살아나는 생생한 라이브 쇼쇼쇼 무대
- 재미있고 쇼킹한 분장, 행운권 추첨에 의한 선물증정
그날의 추억을 기록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 http://www.wjcoway.co.kr/
2003년 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공적기술서(코웨이개발)
http://cafe.daum.net/haho119/71Fu/96
2001년 11월 8일 머니투데이
2004년 9월 16일 파이낸셜 뉴스
2002년 9월 26일 동아일보등의 뉴스
국민은행 홈페이지
메디오피아 홈페이지,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조직행동론 수업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