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
목차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





목차

*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

Ⅰ.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1. 집합중시방법
2. 현장중심방법
3. 이러닝
4. 블렌디드 러닝

Ⅱ. 대표적인 현장중심 교수학습방법

1. 직무상훈련(OJT)
2. 문제중심학습(PBL)
3. 수행중심교수(PBI)
4. 액션러닝
5. 멘토링
본문내용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

1)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의 유형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은 학습자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비전을 정립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천적 교육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은 산업인력개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 및 방법이다. 이러한 교수학습방법들은 어떻게 구별될 수 있는가?
학자들 마다 전통적인 방법과 최신 방법으로 구분하거나 교수중심방법과 학습자중심방법으로 구분하는 등 다양하게 구분하고 있지만 산업인력개발 교수학습방법은 교수자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중심으로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학습이 이루어지는 장소의 특성에 따라 집합중심방법과 현장중심방법으로, 학습 집단의 크기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에서의 ICT활용 교육론
  • 개발 지원, ICT 활용 초․ 중등학교 교수-학습 방법 및 내용 혁신, 평생교육 및 직업훈련의 정보화 지원, ICT 산업인력 양성, 교육 지식 정보 유통․ 활용 체계 구축, 건전한 정보문화 환경 조성, 정보화 혜택 확산, 교육 정보화 지표 개발 및 평가, 교육정보 인프라 고도화, 전자교육행정 구현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초․ 중․ 고 교육에서 ICT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3년간 33만 교사 전체에 대한 대규모 정보화 연수, 정보화 교육을 좀 더 효율적

  • [교육기회균등]교육의 기회균등(교육기회균등)의 의미, 보장, 교육의 기회균등(교육기회균등)의 지표, 법적 근거, 교육의 기회균등(교육기회균등)과 교육평등성, 향후 교육의 기회균등(교육기회균등)의 개선 방안
  • 학습우수자가 교육적 역차별을 당한다고 불평→ 부진 아동에 대한 교육투자액이 증대되기 때문Ⅶ. 향후 교육의 기회균등(교육기회균등)의 개선 방안교육의 기회균등이란 모든 국민에게 그들의 희망에 따라 능력과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헌법 31조에 명시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1950년 초등학교의 의무교육이 실시되었고, 1984년 중학교 의무교육을 법적으로 규정하여, 현재 도서․벽지지역에 한하여 실

  • 산학협동교육론(주문식교육)
  • 개발의 획일화개발된 교재의 부실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고려 부족프로그램 운영 계획에서의 현실성 부족주문식 교육관련 홍보 부족*주문식 교육도입의 해결방안 산업체 측면 교육과정, 개발 운영 측면학교, 교수 측면 추진배경, 조직, 지원 측면업체간 협약 체결을 통한 필요 인력 유형과요구하는 인력의 수에 대해 합의를 도출하여업체가 지원해야 될 부분에 대해서도 공동보조를 맞추도록 노력 협약 체결한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력 양성

  • [직업교육] 직업교육의 역사, 실태와 직업교육의 문제점, 쟁점 및 직업교육의 개선을 위한 학습자료 개발과 향후 직업교육체제의 개선 방향 분석(외국의 직업교육 사례)
  • 개발과 향후 직업교육체제의 개선 방향 분석(외국의 직업교육 사례)Ⅰ. 서론Ⅱ. 직업교육의 역사Ⅲ. 직업교육의 실태1. 교육과정의 실태2. 교수-학습 방법에서의 변인 특성3. 교수-학습 방법의 실태4. 교수-학습 매체의 실태1) 특성2) 실태Ⅳ. 직업교육의 문제점1. 취업기회 축소 및 여건 악화2. 사회적 가치관의 변화로 실업계고교 진학기피3. 현장 경험 부족으로 산업체 수요 반영이 미흡하고 학문이론 위주의 교육에 치중Ⅴ. 직업교육의 쟁점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개발도상국의 어려움과 고통 받는 세계의 아동들을 위한 국가행동계획의 이행과 아동의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추진을 포함한 제반 노력을 고찰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susugirls/40030571037Ⅲ. 아동복지의 교육 방법 1. 장애 유아를 위한 교육(통합교육) - 정신지체 정신지체학생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방법은 다양하다. 교사는 교수 학습적인 변인(능력, 과제, 책략 변인)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야 한다. (1) 또래교수법 또래교수(peer tutor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