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성공과 실패] 기업의 성공 실패요인, 특성,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성공과 실패] 기업의 성공 실패요인, 특성, 원인
- 목차
-
[기업의 성공과 실패] 기업의 성공 실패요인, 특성, 원인
목차
* 기업의 성공과 실패
Ⅰ. 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
Ⅱ. 기업의 특성별 분류
Ⅲ. 기업실패의 특성
Ⅳ. 기업의 실패의 원인
1. 현금흐름주기의 비효율적 관리
2. 유동자산의 부실관리
3. 고정자산의 부실관리
4. 취약한 자기자본
5. 단기부채의 과다사용
- 본문내용
-
기업의 성공과 실패
I. 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
도로 한복판에 주행방향을 구분하기 위하여 가운데 두 줄로 황색 실선이 그어져 있듯이,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성공과 실패 사이에는 확실한 선이 그어져 있다. 그러한 황색 실선은 결코 넘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그러나 수많은 기업들이 결코 넘어서는 안 될 이 선을 넘어 결국 파산하기도 하는 것이다.
이 자료에서는 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다루게 될 것이며, 그 중에서도 기업의 실패요인을 중심적으로 다를 것이다. 혹자는 기업의 성공요인이 실패요인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기업의 성공보다는 실패를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장기적으로도 실패를 하지 많고 살아남아야 더 큰 성공을 기약할 수 있는 것이다.
우선 우리나라 대기업의 성공요인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을 것이다.
1) 정부시책에 부응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