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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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전략]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목차
[제품전략]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목차

* 제품전략

Ⅰ.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아이디어 소멸곡선
2. 신제품 개발과정

Ⅱ. 제품수명주기

Ⅲ.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전략

Ⅳ. 제품의 정체성

1. 효과적 상표명의 선정
2. 상표명과 일반 명사화
3. 브랜드의 분류
4. 브랜드 충성도 단계
5. 포장과 라벨
본문내용
제품전략

제품전략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의 유형적 측면 및 서비스 그리고 상징적 요소의 개발이 주된 목적이며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적 또는 형태적 특성을 뛰어넘는 것이다.

1. 신제품 개발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발은 조직의 생명줄이다. 제품은 영원히 경제적으로 효과적인 상태로 남아있지 못하며 기업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어야 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신제품들은 구체적인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전회사의 비디오 사업부서는 자신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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