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는 '두부종가'를 모른다
2. 소비자의 머리 속을 선점하라!
3. '전통 +맛 = 전통의 맛'
4.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프로모션
5. '두부종가'를 기억하도록 하는 다양한 이벤트행사
6. 종가집은 고향입니다!
7. 기타 제안
본문내용
3. '전통 +맛 = 전통의 맛'
- '두부'는 전통 식품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그 무엇 보다 자신들이 기억하고 있는 '어머니의 맛'을 기대한다. '종가집'은 이 어머니의 맛을 대표한다. 따라서 '두부종가'는 '종가집'의 이미지를 충분히 살리며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한다. '두부종가'는 전통의 맛, 곧 어머니의 맛을 가지고 있는 제품임을 알려야 한다.
4.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프로모션
- '종가집'을 대표하는 것은 '김치'이다. 김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는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때문에 '종가집'에서 다른 제품이 출시된다면 충분히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종가집 김치'를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두부종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풀무원 두부를 선택할 가능성은 적다. 그러나 문제는 종가집 김치 구매자들이 '두부종가'를 모른다는 것이다. 따라서 초기 인지도 상승을 위한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프로모션이 필요하다.
두부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던 풀무원의 시장점유율은 계속해서 줄어가고 있다. 따라서 풀무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현재 풀무원과 관련된 환경을 분석하여 지금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3. 비교 대상 기업 선정이유 (CJ 제일제당)우리가 마트에서나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CJ제일제당의 제품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친숙하게 다가와 있다
종가집CI전통성과 엄격함을 상징하는 종가집 브랜드 심벌마크(Brand Symbol)는 우리나라 전통의 기와 지붕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정갈하고 엄격하게 정성으로 담아내었음을 나타냅니다. 종가집에서 는 두 종류의 기본 심볼을 사용하며 아래의 심볼은 주로 일반 제품이나 응용 프로모션 등에 사용됩니다. 이 심볼의 경우 Red 세상을 기본으로 하되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는 Gold 색상을 사용한다. 심볼마크는 C.I.P의 핵심적인 요소로서 본 매뉴얼의 관리규정
두부의 느낌과 손맛을 강조했다. 품질의 편차를 없애기 위해서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쓴다는 두부종가는 기존의 찌개용부침용으로 나눠지는 제품군에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을 수 있는 생두부 제품을 추가하여 두부 시장을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준비에도 착수하고 있다. 두부종가는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8%대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아직도 갈 길이 멀다는 반응으로 유통망을 넓히고 단기 장기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전략대상은 기존의 시장의 강력한 선두주자이자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아지노모토와 대만계 기업인 사사를 기술적인 측면에서 제압하기는 어렵다고 판단 마케팅과 가격 경쟁력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을 모색했다.4P 전략 분석을 통한 대상의 인도네시아 시장 마케팅 전략 PRODUCTPRICE철저히 현지인 입맛에 맞춘 제품개발을위한 R&D 투자 확대저가격 전략을 통한 시장 확대,다양한 가격의 제품군 보유PLACEPROMOTION한국식 유통, 판매 구조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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