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종가집 `두부종가` 커뮤니케이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상황 분석
2. Problem
3. 핵심과제
4.문제점 해결방안
(1)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Promotion
(2) “두부종가”의 소비자 인지를 위한 Event 활동
(3) 전통의 맛 “종가집”홍보-Brand Vision和
(4) 추가적인 Promotion 활동 제안
본문내용
3. 핵심과제
“두부종가”를 알려라
자체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의 “종가집”에 대한
선호도와 신뢰도는 상당히 높다. (88%이상)
하지만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두부종가”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

-시장 후발 업체로서, 두부시장의 초기 진입 단계로서,
소비자의 인식 속에 “두부종가”의 존재를 각인 시키는,
Brand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 일이 시급한
것으로 분석됨.

4.문제점 해결방안
(1)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Promotion
(1-1)
POP 시점에서의 공동판촉 활동
‘종가집’ 대표상품 → ‘김치’
김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는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때문에 ‘종가집’에서 다른 제품이 출시된다면
충분히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
종가집의 대표 브랜드인 “종가집 김치”와의 공동 프로모션으로
인해서 소비자에게 “두부종가”를 노출시키고, 소비자에게
“두부종가”의 출현을 알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풀무원 두부의 1등 전략
  • 두부)- 공격적 프로모션 (1+1/네거티브 마케팅)CJ- 두산 식품 인수, 시장 진출-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요소대상- 풀무원CJ3분기4분기3600 24500 90 20.4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시간시장점유율2006/01/01 2006/09/01 2006/10/01 2007/03/01풀무원 75 67.9 65.2 55.7CJ 행복한 콩 3.9 11.4 14.1 17.8대상 종가집 7.5 9.5 9.5 7.5시간시장점유율포장두부시장의 시장점유율

  • [해외진출사례]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
  • 종가집 김치가 가진 문제는 다음과 같다.1) 치열해지는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2) 미개척지인 중국 시장 우선 선점3) 미래의 김치 수요에 따르는 공급 능력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가집 김치는 해외사업부를 재정리하여 중요도가 높은 일본, 중국, 미국 시장에서 각 시장에 맞도록 생산, 유통,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개편하여, 기존의 내수시장위주와 편향된 해외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던 국제전략을 지양하고, 글로벌통합과 현지화를 위한

  • [광고캠페인사례] 풀무원 광고 캠페인 사례분석
  • 두부의 단점이었던 포장제거 시 내용물이 넘치는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또한, ‘백설 행복한 콩’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두부 요리 조리법과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2. 대상 (두산)대상은 자회사인 대상 FNF를 통해 종가집 브랜드를 적극 활용, 김치ㆍ두부ㆍ콩나물 등 신선냉장유통식품 전문회사로 본격 나선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종가집이라는 브랜드 덕에 특별한 광고 없이 대형 할인마트에서 전개하고 있는 시식행사와 1+1 마케팅으

  • [경영] 풀무원 사례 분석
  • 두부)- 공격적 프로모션 (1+1/네거티브 마케팅)CJ- 두산 식품 인수, 시장 진출-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요소대상- 풀무원CJ3분기4분기3600 24500 90 20.4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시간시장점유율2006/01/01 2006/09/01 2006/10/01 2007/03/01풀무원 75 67.9 65.2 55.7CJ 행복한 콩 3.9 11.4 14.1 17.8대상 종가집 7.5 9.5 9.5 7.5시간시장점유율포장두부시장의 시장점유율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6) 대상 구조조정Ⅱ. 본론 1. 두산 ‘종가집 김치’산업현황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2.‘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1) 일본의 환경분석(1) 환경분석-산업(2) 환경분석-경쟁자(3) 환경분석-고객2) 일본의 마케팅(1) 제품(2) 유통 (3) 재고관리(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