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 목차
-
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목차
* 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Ⅰ. 교육훈련의 이론적 기초
1.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타당도
2. 학습의 동기와 원리
1) 학습의 동기
2) 학습의 원리
(1) 영구적 변화
(2) 연습과 피드백
(3) 강화와 소거의 법칙
(4) 학습곡선
Ⅱ. 교육훈련의 평가
1. 교육훈련 평가의 의의
2. 교육훈련의 평가과정
3. 교육훈련의 평가방법
- 본문내용
-
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1.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타당도
교육훈련의 목적은 종업원의 지식 ․ 능력 ․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므로 프로그램도 이에 걸맞게 구성해야 한다.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타당도는 훈련타당도, 내용타당도, 구성타당도, 성과타당도로 구분한다. 훈련타당도는 교육훈련과 구성원의 관계를, 내용타당도와 구성타당도는 교육훈련 내용과 구성이 목표에 적합한가를, 성과타당도는 교육훈련과 성과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실제성과는 학습효과를 실무에 적용하는 이전효과와 이를 조장하는 강화효과가 어느 정도인가를 의미한다.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려면 이들 여러 타당도를 높여야 한다.
2. 학습의 동기와 원리
1) 학습의 동기
교육훈련의 목적은종업원에게 직무의 적응수단을 습득시키는 것이다. 즉 기능, 지식, 습관, 태도 등을 변화, 향상시켜 직무에 한층 더 적합한 행동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학습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훈련의 목표에 도달하는 행동이 되기 위해서는 교육훈련에 대하여 동기가 따라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