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리] 호텔의 안전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 이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호텔관리] 호텔의 안전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 이직관리
- 목차
-
[호텔관리] 호텔의 안전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 이직관리
목차
* 호텔의 관리
Ⅰ. 호텔의 복리후생 및 안전관리
1. 복리후생관리의 본질
1) 복리후생의 의의
2) 직접복리후생과 간접복리후생
3) 복리후생프로그램과 카페테리아식 복리후생
(1) 복리후생 프로그램 도입시 고려사항
(2) 카페테리아식 복리후생
Ⅱ. 호텔의 인간관계관리
1. 인간관계관리의 의의
1) 사기조사
(1) 기업 측의 효과
(2) 종사원 측의 효과
2) 인사상담제도
3) 제안제도
(1) 제안제도의 의의
(2) 제안제도의 효과(목적)
4) 고정처리제도
Ⅲ. 호텔의 노사관계관리
1. 호텔노사관계관리
1) 호텔노사관계의 특성
(1) 임금체계의 특성
(2) 높은 이직률
(3) 노조에 대한 인식부족
2) 호텔노사관계의 개선 방향
(1) 공정한 보상체계의 확립
(2) 종사원의 직장의식과 조직몰입
(3) 경영체계의 합리화
(4) 관리능력 향상
Ⅳ. 호텔의 이직관리
1. 이직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2. 이직의 원인과 관리
1) 이직의 원인
2) 이직의 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호텔의 관리
I. 호텔의 복리후생 및 안전관리
1. 복리후생의 의의
호텔기업에 있어서 복리후생(welfare service, employee benefit and
service programs)이란 호텔이 종사원과 그의 가족의 생활수준을 증진시
키기 위하여 제공하는 임금 이외의 간접적인 모든 급부를 총칭하는 것으로
간접보상에 속한다. 복리후생은 호텔 측이 자체의 부담과 책임하에서 마련
하는 급여로서 구성원의 노동력 재생산, 즉 노동력의 확보․ 유지․ 배양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