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KM)의 개요와 구조, KM 전략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경영(KM)의 개요와 구조, KM 전략과 전망
- 목차
-
지식경영(KM)의 개요와 구조, KM 전략과 전망
목차
* 지식경영(KM)
Ⅰ. KM의 개요
1. 지식의 형성 및 분류
2. 지식의 전환
3. 기업의 핵심역량
Ⅱ. KM의 구조
1. KM의 구성요소
2. 지식(적)자본
3. 지식관리시스템의 특징과 구성
가. 정보 및 지식소스 계층
나. 인프라스트럭처 계층
다. 지식 분류체계 및 보관 관리계층
라. 지식관리서비스 계층
마. 인터페이스 계층
바. 응용계층
Ⅲ. KM의 전략
1. KM의 구축전략
가. 성문화 전략
나. 개인화 전략
2. 구축사례
Ⅳ. KM의 향후전망
1. KM의 e-비즈니스
2. e-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지식경영의 중요성
- 본문내용
-
* 지식경영(KM)
I. KM의 개요
1. 지식의 형성 및 분류
사실은 객관적으로 실재한다. 객관적 실재를 반영하여 그것을 전달할 수 있도
록 기호화한 것이 데이터이다. 데이터는 업무, 정보수집 등의 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료의 원천으로써 특정 목적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가공하여 부가적
의미를 창출해낸 것이 흔히 우리가 말하는 정보가 된다. 정보는 데이터 중에서 사
용자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 것으로 데이터와 관련된 관계에 대한 이해가 포함된
것이다. 지식이란 장래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정보를 집적하고 체계화하여 보
편성을 갖도록 한 것으론 정보가 타당한 행동기준으로 전환된 상태이다. 따라서,
지식이란 데이터와 정보를 기반으로 형성되는 것이며, 데이터와 정보가 지식으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