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사고의 대두와 경영전략 과정론의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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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경영 사고의 대두와 경영전략 과정론의 출현
목차
전략경영 사고의 대두와 경영전략 과정론의 출현






목차

* 전략경영 사고의 대두와 경영전략 과정론의 출현

Ⅰ. 전략경영과정론

1. 경영환경의 변화
2. 비전/사명의 창출
3. 사명의 평가
4. 목적의 평가
5. 전략 및 정책의 평가
6. 전략경영자의 평가
7. 환경정사

Ⅱ. 경영전략의 개념과 내용
본문내용
략경영 시고의 대두와 경영전략 과정론의 출현

1970년대 후반 전략 및 전략계획의 설정을 위한 시스템이 정비됨과 동시에 경영전략의 실행이라는 문제가 대두되었다. 경영전략의 유효성 결정요소로서 경영전략에 적합한 조직구조 및 관리시스템, 조직문화(구성원들의 가치관과 행동규범)를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란 "조직체의 기업가적 활동, 조직체의 혁신과 성장, 보다 구체적으로 조직체의 여러 활동을 이끌어 갈 전략의 개발과 실행에 관한 과정"으로 정의한다.

(1) 전략경영 과정론

전략경영 과정(Strategic Management Process)은 현황의 검토 및 평가로부터 시작된다. 이는 현재의 성과, 조직의 사명과 목적, 그리고 전략 및 정책을 전략경영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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