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우리나라 중, 저가 숙박시설 확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중저가 숙박시설의 정의

(2) 중저가 숙박시설의 실태

(3) 중저가 숙박시설의 필요성제기



Ⅱ. 본론

(4) 최초 중저가 숙박시설의 사례

(5) 해외 중저가 숙박시설의 사례

(6) 국내 중저가 숙박시설 사례

(7) 국내의 중저가 숙박시설 현황 및 문제점




Ⅳ. 결론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본문내용
(6) 국내 중저가 숙박시설 사례

-‘Best Night In Korea'의 이니셜을 딴 '베니키아(BENIKEA)'는 중저가의 관광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최초로 실시하는 관광호텔 체인브랜드로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을 지향

-중저가 관광호텔의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경영 활성화를 위해 출범한 체인 호텔로 전국에서 특 2급 이하 관광호텔 44개가 가맹

-전문인증기관의 시설 및 서비스 전반에 걸친 평가에 따라 심사를 통과해야만 가맹 자격이 주어진다. 따라서 가맹호텔들은 1박당 10만원 내외의 객실요금과 일정 수준 이상의 시설·서비스 등을 갖춤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시설과 높은 서비스 수준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음

베니키아프리미어송도브릿지호텔은 푸른 서해의 바다와 아름다운 인천대교를 배경으로 한 호텔로 베니키아 1호 호텔
-교통이 편리한 호텔, 시내 관광하기 좋은 호텔, 공항에서 가까운 호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호텔, 스키장이 있는 호텔 등 지역별로 특색이 있는 다양한 호텔이 가맹돼 있어 여행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음

참고문헌
<참고문헌과 사이트>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 이 주 형 경기대학교 관광학부 조교수]
조의영, 중저가호텔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1998,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철승, 국내 중저가호텔의 새로운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2,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이주형,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 2000
장서희, 민박의 문화관광상품화 방안, 한양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베니키아 홈페이지 http://www.benikea.co.kr
소피아게스트하우스 www.sophiagh.com
유진하우스 www.eugenehouse.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관련동영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5&aid=00000166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 가운데전체 참가자중 외국인이 10% 이상이고 방문객이 1박 이상을 상업적 숙박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2 개 대륙이상 에서 참가하는 국제행사, 통일 대륙에서 2 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지역행사, 참가자 전원이 자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가서 행사를 개최하는 국외 행사로 구분한다.세계국제회의 전문협회 (ICCA ; International Congress & Convention Association)정기적인 회의로서 최소 4 개국 이상을 순회하면서 개최되고 참가자가 100 명

  • [관광산업] 관광산업의 정의, 기능, 분류, 시장구조, 성장요인, 효용과 관광산업의 인식제고활동 및 향후 관광산업 진흥 정책 분석
  • 관광인식제고활동Ⅵ. 관광산업의 시장구조1. 수요 요인1) 기본적 여행동기2) 관광자의 목적지 선택과 인식 요소3) 관광 이미지2. 공급 요인1) Peter E. Murphy의 관광자원2) 관광상품3. 관광시장1) 시장기능2) 관광시장의 정의3) 관광시장과 관광상품4) 관광시장의 확대Ⅶ. 새로운 관광정책 수요Ⅷ. 관광산업의 성장요인과 효용1. 관광산업의 성장요인2. 관광산업의 효용1) 경제적 가치2) 사회문화적 가치 Ⅸ. 건전관광의식 제고 방안1. 방송매체를

  • [관광학원론] 국제관광
  • 서론Ⅰ.국제관광 1.개념2.발생요인본론Ⅱ. 국제 관광의 효과에 따른 사례 1.정치적 효과 -개요-사례2.경제적 효과 -개요-사례3.문화적 효과 -개요-사례Ⅲ.국제관광의 개선방안 결론Ⅳ. 결론 및 개선점 Ⅰ.국제관광1.개념국제관광이라 함은 인종과 언어, 관습 그리고 국경을 초월하여 타국의 문물, 제도, 풍 속, 경관 등을 두루 관찰하고, 감상, 유람하는 목적으로 외국을 순방하는 일련의 인간 활동이라 할 수 있다.2.발생요인관광

  • MICE산업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 기준 국제회의 특성 인센티브 여행
  •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 가운데전체 참가자중 외국인이 10% 이상이고 방문객이 1박 이상을 상업적 숙박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2 개 대륙이상 에서 참가하는 국제행사, 통일 대륙에서 2 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지역행사, 참가자 전원이 자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가서 행사를 개최하는 국외 행사로 구분한다.세계국제회의 전문협회 (ICCA ; International Congress & Convention Association)정기적인 회의로서 최소 4 개국 이상을 순회하면서 개최되고 참가자가 100 명

  • [관광학]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과 마케팅 전략
  • 관광: 여행의 주목적이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는 관광 상품. 단일스포츠 여행과 복합스포츠여행이 포함됨.-단일스포츠여행: 여행 목적이 단일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여행.-복합스포츠여행: 관광 상품과 같이 다양한 스포츠와 여행, 오락들이 포함된 여행.③스포츠훈련: 관광의 주목적이 스포츠 강습이나 훈련에 있는 경우.④스포츠 이벤트: 스포츠 이벤트에 참가자나 관중으로 참가하는 것.⑤고급스포츠 관광: 스포츠관광에 제공되는 숙박, 참가시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