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화 기업전략과 콜라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코카콜라:세계의 아이콘
2. 코카콜라의 기업 전략
3. 콜라 전쟁
4. 결 론
- 본문내용
-
2. 코카콜라 기업 전략
S W O T
n S : 성공적인 현지화
높은 브랜드 가치
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
물류 아웃 소싱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
n W : 주력제품 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이동
n O : 유통경로의 다양화
지리 및 기상 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
스포츠 마케팅
n T : 경쟁업체의 등장
소비자 건강 지향적 소비성향
S
성공적인 현지화
해외 진출 전략의 초점 : 현지공장 건설
세계화 성공 배경 : 독특한 현지화 전략
W
표준화 전략의 한계
차별화 된 시장에서의 일률적인 메시지 광고의 한계 존재
유통전략에서의 한계 :미국이나 서구-소비자중심 유통 , 한국 – 딜러중심
O
스포츠 마케팅 (각종행사 후원활동)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비롯
전 세계 젊은 세대들과의 연계 강조전략
T
건강 지향적 소비 성향
‘ ’웰빙’ 바람 – 콜라시장위축
- 참고문헌
-
※ 출 처
도서
- 코카콜라 게이트 (윌리엄 레이몽 저, 랜덤하우스)
*논문
- 김덕희, [2차 세계대전과 코카콜라의 전지구화] 한국 미국사학회. 2002
- 이홍재, [다국적기업 coca-cola tv 광고가 우리 문화에 미치는 영향]. 1998
- 신형원 외 6인, seri 논문 [ 2010년 글로벌 기업경영 7대 이슈 (제 739 호)]
*사이트
- http://www.COCACOLA.co.kr/ :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COCACOLA.com/worldwide : 글로벌 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0415065721877&outlink=1
- http://blog.naver.com/x2107ist?Redirect=Log&logNo=14006289615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