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분석하였다. 1.선정 동기요즘 들어 우리나라에 음주문화가 점점 더 저알콜을 선호하고, 또한 여성음주자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맥주소비량이 급증하였고, 따라서, 맥주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런데 1950년대 후반 이후 계속해서 선두기업자리를 고수하던 OB맥주가 최근 HITE의 신제품인 하이트 프라임 출시 이후 매출량에서 크게 뒤지며 선두자리를 완전히 빼앗겼다. 이에 따라 OB는 신제품 OB맥주를 출시하고 활발
- [촉진전략] 하이트 HITE MAX(맥스)맥주 IMC전략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VIII. 성과IX. 결론참고서적I.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ITE’ 하이트는 1933년 조선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1993년 하이트 맥주 개발과 함께 국내 맥주산업을 휩쓸었으며, 현재는 ‘하이트’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맥주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하이트의 어원은 Humanity(인간존중의 경영), Innovat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기업, 잠재적 진출기업, 대체품, 구매자 교섭력, 공급자 교섭력의 5가지 부분에서 맥주산업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기존기업간 경쟁지금 현재 맥주산업은 하이트 맥주사와 OB 맥주사가 양분하고 있는 상황으로 독과점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처럼, 두 회사로 산업이 집중되어 있어서 서로간의 암묵적 합의를 통해 가격경쟁을 피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암묵적 가격 합의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스위칭 코스트가 낮기 때문에,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OB측신고서잠재적 경쟁자의 시장진입 차단2. 주류 유통망 장악에따른 경쟁자 배제효과3. ‘대중주 시장’ 독과점4. 끼워 팔기를 통한 비정상적 시장 변동 가능성공정거래위원회“경제제한성에 의한 위법한 기업결합”이라고 주장法2. 상황분석(situational Analysis)PR주체의 강점, 약점 및 상황적 기회, 위기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해 OB는 물론롯데, CJ, 지방소주업체들도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음.하이트 맥주점유율 59%진로 소주 점유율 55%
- [경영] 하이트 hite 의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고객에게 지키지 못하거나 거짓된 모습을 보이기 보다는고객들에게 솔직한 모습과 과소약속 과대 서비스를 약속하는 것이다. hite의 경영이념은 바로 과소약속 과대 서비스라고 볼수 있다.3. hite의 성공 배경최고의 품질, 창조적, 고객만족, 신뢰hite는 처음부터 선두 기업이 아니었다. 기업역전을 할 수 있었던 배경과 그 배경에 있던 선두기업인 OB를 함께 비교해 보려고 한다. 3-1 hite vs OB현재 hite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