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5장 동기부여(내용, 과정, 조건공정성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념과 분류
2.내용이론
3.과정이론
4.조건공정성이론
5.Q & A
- 본문내용
-
발생배경 : 동기부여 초창기, ‘인간의 욕구’에 초점을 둔 연구 중
매슬로우(Abraham H. Maslow)가 5가지 욕구를 제안
A. Maslow(1908-1970)
- 인본주의 심리학의 창설을 주도.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에서부터 자기실현에
이르기까지 욕구 5단계설 주장.
낮은 단계에서부터 충족도에 따라 높은 단계로
성장해나가는 것이며, 낮은 단계 욕구가 충족
되지 않으면 높은 단계 욕구는 행동으로 연결
되지 않음
Vroom, Victor H., 1932~
- 사회심리학자
- 동기이론 및 리더십 이론 분야
개인의 동기는 자신의 노력이 어떤 성과를 가져
오리라는 기대와, 그러한 성과가 보상을 가져다
주리라는 수단성에 대한 기대감의 복합적 함수에
의해 결정됨
피터 드러커의 M.B.O(Management By Object) 이론
의미 : 모든 경영자는 높은 수준의 경영자의 목표를 반영하고, 상위의
목표설정에도 조력해야 함
P. Drucker <The Practice of Management>
- 미국의 경영학자
충동에 의한 관리가 아닌 목표에 의한 관리
자신과의 업적과 관련한 상사의 기대와 더불어
조직의 목표를 알고 이해하도록 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