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 다이어트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회사소개

(1) 창업자 소개
(2) 회사 소개
(3) 회사 목표
(4) 타겟
(5) 창업동기
(6) 기대효과
2장. 사업현황

(1) 사업개요
(2) 사업목적
(3) 사업전개 방향
3장. 시장성

(1) 시장 현황
(2) 경쟁점포 및 STP/4P분석
(3) SWOT 분석
4장. 재무분석

(1) 자본조달
(2) 수익성 분석
(3) 비용 추정
(4) 향후 장기 Plan
본문내용
(2) 경쟁점포 및 STP/4P분석
본 카페가 창업하려는 종목은 음식점이지만, 단순히 한 끼의 식사를 해결하는 음식점과는 다른 참살이(Well-being)이미지와 건강을 생각한 간단한 식단이기 때문에 경쟁점포를 정하는 데에 있어서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입점하고자 하는 상권에는 역세권 이자 오피스타운이 면서 동시에 대학상권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카페와 음식점, 패스트푸드점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보통의 대학상권이 아닌, 단국대학교와 경기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등의 학생들이 통학 을 하거나 놀기 위해 방문하며 동시에 주변에 많은 회사들의 회사원 유동인구가 많기에 타겟층의 잠재력이 큰 상권이다. 동시에 각종 음식점의 절대적인 점포 수도 많고 이미 대학생들에게 깊이 인식된 브랜드 역시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카페의 경쟁점포는 제공하는 음식의 메뉴가 완전한 한 끼의 식사가 아닌 식사 대용 식품이고 가격대도 일반 식사에 비해 저렴하다는 등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체 시장에서 간단한 와플이나 베이글 등과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전문점과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샌드위치 전문점, 그리고 주변의 패스트푸드점으로 좁힐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Positioning Map을 그려보면, 위의 그림에서 보다시피 다이어트 카페의 가격과 품질 모두 우위에 서있다. 이는 창업 당사자들이 대학생이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재정상황을 비교적 더 공감하고 있으며, 또한 그 동안 겪었던 비용적인 측면의 문제나 식품의 품질적 문제를 메뉴와 가격에 반영했기 때문이다. 본 다이어트 카페는 학생들이 쉽게 먹을 수 없는 과일이나 야채 위주의 음식과 집에서 어머니가 직접 갈아주는 듯한 건강음료를 메뉴화 해서 판매할 것이며 그 가격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설정해 제공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본 DIY다이어트 카페가 충분히 인지만 된다면 소비자들의 수요는 존재하지만 실제 시장에서 이를 근접하게 만족시켜주는 곳이 없기 때문에, 본 카페는 틈새시장의 정 위치에 존재하게 된다.
1. egmentation

Source: Search AD. Marketing Communication Team
NHN Business Platform

웰빙 트렌드가 생활 전반에 걸쳐 소비문화로 자리 잡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여 다이어트 관련 시장의 규모가 크게 성장하였다. 여성들의 인터넷 검색 키워드 중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 검색 순위를 보면 20대 여성이 다이어트 식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카페 다이어트리’가 제공하는 것은 다이어트 식단과 카페형식의 분위기이다. 따라서 이러한 다이어트 카페의 특징에 맞추어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소비자를 나누면 크게 10대 20대 30대로 소비자로 나눌 수 있다. 중요한 고려 사항은 관심과 구매력이다.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많지만 얼마만큼 다이어트에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가 또한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10대의 경우 관심은 어느 정도 있으나 구매력이 낮다. 또한 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학원이나 학교에서 보내기 때문에 다이어트 카페를 이용할 시간이 그다지 많지 않다. 이들은 준거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친구들과 함께 행동하는 성향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
  • 경영 환경1) IT벤처기업의 경영환경 변화2)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평가와 전망Ⅴ. 정부의 창업 지원Ⅵ. 창업의 절차1. 창업 아이디어 개발2. 사업타당성 분석3. 창업전략 선택4.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5. 사업개시Ⅶ. 창업업체의 성공 요인 분석1. 일반적인 성공요인 중2. 생산부문 성공요인3. 판매 및 마케팅분야4. 기술개발부문중5. 자금사용의 성공요인Ⅷ. 유망 창업아이템1. 놀이 정보 제공업2. 다이어트 컨설팅3. 문화 카페4. 사이버 소설5.

  • [경영학] 비타민 샐러드와 비타민 음료 판매 카페 사업계획서
  • 창업주들이 모두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어 섬세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운영해 나갈 것 입니다. 경영 이념에 맞게 인사 철학은 손님들의 건강함과 편리함을 추구할 수 있도록 친근함 ∙ 친절함으로 다가갈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할 것입니다.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대표이사: 양수진 기획총무부: 김명아기획팀: 김주연 총무팀: 조효정 업무팀: 강윤하 영업팀: 유지희 주주현황현재 우리 카페의 주주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사업계획서를 통해 주주

  • 과일 샐러드 카페, 뷔페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창업비용  : 약 4억 2천 4백80만원 . 나는 이번 창업론 수업에서 사업계획서라는 주제를 가진 과제를 받아보았다. 평소 생각지도 못한 여러 가지 자금이나 홍보계획 시장 진입계획이나 성장전략 여러 가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다. 평소에 나도 이런 창업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고 생각보다 쉬울거라 생각했지만 그런 생각을 깨주었다. 창업론 이라는 수업을 처음 수강신청 할때 궁금증과 기대감을 가지고 수업을 수강신청 하였다. 수업을 들으면

  • 생과일쥬스 창업 보고서
  • 경영능력, 사업계획실현가능성, 자금조달능력, 신청금액의 적정성 등: 여성소상공인, 장애인에게 추천 평가시 가점 5점 부여③ 은행채권보전 방법 : 부동산담보, 신용보증서, 연대보증(4) 2011년도 지원계획① 지원규모 : 2,500억원② 신청접수기간 : 자금 소진시까지 ③ 신청접수처 : 소 상공인 지원센터 각 지역센터(5) 보증서 발급기관 ․ 지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참고 문헌- OK press 「21세기 창업투자 경영론」

  • 분식, 씨리얼 사업계획서(보고서)
  • 사업계획서 작성 후 느낀 점1.불황이 계속되는 요즘 직접 아이템선정, 시장조사, 경쟁분석을 통해 외식업 현실에선 창업 후 성공하기가 힘든 실정임을 느낌. 2.자신 스스로가 본인 아이템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확신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것 이 창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태도라고 생각함. 3.소상공인 진흥 시스템을 조사과정 중 사용하면서 창업 준비 과정에 유용하다고 생각함.4.실제 준비과정에서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소요되지 않아 창업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