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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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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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①현대카드 SWOT 분석
②현대카드 4P분석
3) 현대카드의 마케팅
①슈퍼시리즈 마케팅
②알파벳마케팅
③컬러마케팅
④디자인마케팅
4)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마케팅
①삼성카드의 마케팅 전략
②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차의점
5) 결론
- 본문내용
-
- 포인트 마케팅
삼성카드는 2006년도부터 포인트 적립제도를 강조하는 광고 전략을 펴고 있으며, 최근에는 포인트 마케팅의 하나인 ‘페이백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페이백 서비스는 결제금액의 최대 20%까지 적립된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해 주고 차감된 20%의 포인트 중 50%를 다음 달 바로 재적립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광고 속 의 ‘포인트맨’과 함께 ‘장동건’을 출연시킴으로써, 삼성카드만의 신선하고 안정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포인트 제도에 대한 꾸준한 강화를 통해 신규 가입자는 물론, 기존의 가입자들에게도 카드의 사용촉진을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카드는 포인트로 물건구입이 가능한 포인트 몰을 운영함으로써, 좀 더 체계적으로 포인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②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비교
삼성카드는 포인트 적립제도와 같은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광고 전략에서도 감성적인 광고 보다는 혜택과 기능을 강조하는 이성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나갔으며, 빅모델을 이용하여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카드는 부가 서비스 및 혜택이 많은 카드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어필 할 수 있었으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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