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소규모 만화카페의 프로세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기업소개
2. HISTORY
3-1. 현재 프로세스 분석
3-2. 수요예측
4. 프로세스 문제점
5. 개선방안
- 본문내용
-
-평일 주말 시간대별 고객수로 표시한 선형그래프는 비슷한 형태.
-주말 고객수 또한 평일과 마찬가지로 17-19시 사이에 가장 높으나 총 고객수는 80-90 정도로 평일에 비해 약 65%가량 증가.
(평일 고객수는 17-19시 사이에 40-60명 정도로 가장 높게 나타남.)
* 4월 고객수가 상대적으로 많이 아래에 위치에 있는데, 주 고객인 학생들의 중간고사 기간이기 때문에 수요가 감소했다고 봄.
-1,2월과 3,4월의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고객 수 차이.
* 이는, 대부분의 고객이 학생이기 때문에 학기 중과 방학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
4) 장부분석- 평균체류시간
-평일과 주말의 시간대별 고객의 수를 분석해 보았을 때, 9-13시에 고객의 수는 20명 이하로 매우 적은 수의 고객만 방문한 다는 것을 확인하여 오픈시간에 대해 고려.
-시간대별 고객의 수를 분석해 보았을 때, 평일과 주말 모두 17~19시에 고객의 수가 제일 많다는 것을 확인함. 따라서 음식배달을 통해 식사를 해결하여 회전율을 낮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음식물 배달 금지 고려.
-현재 대부분의 수익원은 기본적인 만화책구독서비스 이용료.
* 체류시간이 장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식음료 매출부분에서 수익이 나지 않는 이유는 음식물 반입가능 배달가능하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 =>개선의 필요성.
-체류시간은 평균적으로 3시간 반 이상.
* 일반적인 카페에 비해 체류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것으로 판단됨.
-월평균체류시간이 3시간 이상임을 확인함으로써 무제한 5천원으로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은 어렵다고 보아 다른 대처방안으로 퀄리티를 높은 음식판매(다과, 커피 등)를 고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