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풀무원 도시락 출시에 따른 시장 탐색 및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보고서의 목적
2.마케팅 조사 개요
3.시장 진출 가능성 분석
4.풀무원 도시락 시장 진출 전략 제안
본문내용
1984년 5월 설립된 ㈜풀무원은
두부류, 나물류, 냉동식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에 가까운
Cold Chain System을 통하여
자연과 가장 가까운 안정성과
신선함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Cj제일제당




후발 주자로서 포장두부 시장에 뛰어든
CJ는 올해 1월 30.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풀무원의 독주 체제를 대등한
경쟁구조로 탈바꿈 시킴.



기존 라면시장 선두기업


두부시장과는 반대로 최근 프리미엄 라면을
출시한 풀무원은 기존의 라면시장 선두기업
들의 독주체제를 어떻게 극복하는가에 대한
큰 벽에 부딪히게 되었다. 단순히 마케팅을
통한 극복으로는 농심이나 삼양에 대항하지
못하며 급속도로 경쟁이 심화되는 프리미엄
라면시장에서도 이는 마찬가지일 것.



<설문조사 계획 시 중점사항>
도시락의 주 이용자가 20~30대
학생, 직장인임을 감안하여 조사
계획 시 다른 연령 · 계층보다 더
많은 비율의 설문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조치하였음.
설문지의 구성은 설문지 소개 및
대상 선정, TREND 및 도시락에
대한 인식 분석, 인구통계적 분석
으로 분류 / 통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시장 성장률과 낮은 시장점유율의 영역에 속한 사업부문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 Organiziing(1) 조직구조 : 제품별 사업부제그림Ⅱ.2-1대표이사사장 김진수경영지원실소재BUBIO BU사료BU제약BU식품BU신선BU신규사업개발담당경영관리팀소재CMGBIO전략기획담당마케팅실제약전략담당식품CMG신선전략기획담당식품연구소전략기획팀제당사업담당BIO글로벌마케팅담당중부사업부cGMP추진팀장류CMG조리가고CMG마케팅실인사팀제분유지사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시장 성장률과 낮은 시장점유율의 영역에 속한 사업부문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 Organiziing(1) 조직구조 : 제품별 사업부제그림Ⅱ.2-1대표이사사장 김진수경영지원실소재BUBIO BU사료BU제약BU식품BU신선BU신규사업개발담당경영관리팀소재CMGBIO전략기획담당마케팅실제약전략담당식품CMG신선전략기획담당식품연구소전략기획팀제당사업담당BIO글로벌마케팅담당중부사업부cGMP추진팀장류CMG조리가고CMG마케팅실인사팀제분유지사

  • [마케팅비교분석] CJ `햇반`과 농심 `햅쌀밥`의 마케팅전략분석 - 선발주자와 후발주자 비교
  • 시장 (1997년~) * 가공된 상품밥 중 가장 품질이 우수한 상품* 우리 소비자의 국 위주 식생활에 적합하여 전망되는 시장이었으나, 투자비가많이 들고, 소비자 여건의 미성숙 등으로 많은 식품업체에서 시장탐색 중 이었음④ 즉석밥 시장 (2002년~)* 시장 개요:- 1996년 12월에 제일제당 햇반 출시. 가공식품 시장에서 Only One제품농심이 2002년 5월에 햅쌀밥 출시오뚜기는 쌀 벤처업체인 라이스텍과 손잡고 즉석밥시장 진출을 선언한 상태이며 풀무원과 동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