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농심 햅쌀밥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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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농심 햅쌀밥의 선정 이유
2. 조사 방향과 조사 방법
3. 햅쌀밥 출시 배경과 이유

Ⅱ. 본론
1-1. 산업분석
2. 농심 기업분석
3. 햅쌀밥의 경쟁자 분석

2-1. 경쟁자분석: 햇반
(1) 햇반의 SWOT 분석
(2) 햇반의 STP 분석
(3) 햇반의 4P 전략
2. 햅쌀밥의 SWOT 분석
3. 햅쌀밥의 STP 분석
4. 햅쌀밥의 4P 전략

Ⅲ. 결론
1. 현재의 상황
2. 향후 전략 및 예상

본문내용
I. 서론

1. 농심 햅쌀밥의 선정 이유

농심과 제일제당이 '즉석밥 전쟁'을 벌이고 있다. 제일제당이 97년 이후 5년 이상 독점해 온 즉석밥 시장에 최근 농심이 뛰어들어 제일제당과 경쟁을 벌이기 시작했다. 햇반으로 즉석밥 시장을 독점해 온 제일제당을 농심이 '햅쌀밥'으로 공략, 3개월만에 시장점유율을 15%대로 높이며 제일제당의 독주에 제동을 걸기 시작했다. 농심은 지난 5월초 출시한 '햅쌀밥'이 불과 한 달 만에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6월과 7월에도 매출규모가 수직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후발 기업인데도 불구하고 시장에 뛰어들자마자 어떻게 그런 점유율을 올릴 수 있었는지, 과연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햅쌀밥'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고, 그 저력이 무엇인지 알기 위하여 농심 '햅쌀밥'의 마케팅 전략과 특성을 조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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