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에 대하여(식스시그마의 등장배경과 의미 그리고 6 시그마와 기존 품질경영과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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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6sigma의 등장배경

2. 6sigma의 의미

3. 기존 품질경영과의 비교

4. 6sigma의 계급제도

5. 6sigma에서 개선의 방법

6. 6sigma의 영역

7. 6sigma의 성공요인

8. 6sigma의 문제점

9. 우리의 동향과 과제
본문내용
Ⅰ. 6sigma의 등장배경
1. Mikel Harry
; 모토롤라의 전 엔지니어이자, 통계학자
‘두리뭉실한’ 품질 목표를 재무상의 구체적인 결과, 즉 data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 고안
▶ 1980년대 초, 그와 그의 동료 몇 명이 통계도구를 사용하여 6시그마 방법 개발
→ 몇 년 후, 유니시스사의 고객이 가라데의 Black Belt와 비교, 여기서 피교육자를 블랙벨트로
인증해 주는 것을 고안
→ 모토롤라 University의 6 Sigma Research Institute 설립, 고급 6시그마 공학기법 개발
(다른 회사에서도 그 기법을 사용할 수 있게 함)
→ 1993년, 모토롤라를 떠남 (거의 대부분의 제조분야에서 6시그마 수준을 달성)
→ 피닉스에 6Sigma Academy 설립, 6시그마 전문 컨설턴트로서 활동
(기법인증, 블랙벨트 핵심 요원 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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