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화학의 아랍에미리트 진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기업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Ⅱ. 본론

ⅰ. 리튬전지&전망
ⅱ. 산업현황
ⅲ. 내부환경분석
ⅳ. 외부환경분석
ⅴ. SWOT분석

Ⅲ. 결론

ⅰ. 국제화전략수립
ⅱ. 출처

본문내용
독일·러시아·폴란드·러시아·터키·인도·
인도네시아·일본·싱가포르·태국·베트남·
중국·미국·브라질에 진출

전 세계의 친환경자동차 열풍으로 리튬이온 2차 전지업체의 2차 성장이 예상
미국과 유럽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로 인한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친환경자동차 기술이 자동차 업계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핵심 쟁점으로 부상함

리튬이온 전지의 4대 기술적 이슈사안의 해결 속도에 따라 전기 자동차 시장
의 성장 속도가 달라질 것으로 판단됨

외부환경분석
경제적환경


국제 유가 급등에 따른 경제 호황

UAE는 2003년부터 2008년까지 지속된 국제유가의 기록적인 강세 및 비 석유산업
의 고성장에 힘입어 거시경제 전반에 걸쳐 호조세


비 석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 증대

석유산업에 대한 경제의존도가 높아, 국제유가 변동 및 생산량 증감이 국가 경제
전반에 상당한 영향. 현재 UAE 정부는 석유산업에 대한 경제의존도 분산을 위해
비 석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


참고문헌
국제경영

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

대신증권리서치센터(http://www.daishin.co.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우리투자증권리서치센터(http://www.wooriwm.com/)

전기자동차글로벌네트워킹(http://www.evpage.com/html/)

한국에너지신문(http://www.koenerg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82)

해외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http://keri.koreaexim.go.kr/)

- LG 화학 홈페이지(http://www.lgchem.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LG라는 브랜드자체의 기업이미지 PR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LG브랜드 자체의 디지털 이미지의 각인을 위해 디지털 엘지 선포식을 갖고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의 혁신을 뜻하는 `디지털 경영을 선언했으며 이름을 아예 `디지털 엘지로 부르고 있다. 이와 관련한 프로모션 행사도 다수 이루어졌는데 지하철 32량을 통째로 빌려, 차량내 1800여 광고물을 모두 LG의 디지털 제품으로 채운 기획성 광고가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LG전자의 홈페이지에서는 이러

  • 국내 건설산업구조(포스코건설을 중심으로)를 분석
  • 전략 (전사적관점)포스코건설의 아파트사업에 한정하지 않고, 전사적 관점에서 포스코건설의 중장기전략을 포스코건설의 자료를 바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포스코건설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5년에 수주 7조원, 매출 6조원, EVA 4000억원을 달성, 글로벌 톱 30 진입을 경영목표로 삼아 2009년까지 플랜트토목건축의 균형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달성하고, 2015년까지 2000억원 이상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사는 그야말로 파란만장했다. 해방과 정부수립 후 외국의 경제원조를 바탕으로 소비재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경제 기반을 서서히 갖출 무렵, 1950년부터 3년에 걸친 6.25전쟁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맞는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이 추진한 경제개발5개년계획과 해외차관의 도입, 1971년의 새마을 운동을 거치며 한국 경제는 전세계에 그 유래가 없는 급속성장의 반전을 만들어 낸다. 이후 확장기에 접어든 한국 경제는 88년 서울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

  • [경영학] 화장품 기업 설립 실습 및 국제 시장 진출 전략 제안
  • 전략적 상황분석1) 중국에서 우리기업의 SWOT 분석① 강점 전략경영 KRC 기업소개 - 우리 기업의 풍부한 제품, R&D지원, 마케팅 노하우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다양한 상품과 본사의 기술 개발지원, 그리고 국내에서 획득한 마케팅 노하우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중국시장에서 까지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중 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 추구 가상기업 중국 시장 진출 시, 중저가 브랜드로 중국시장의 문을 연 이후 저가 브랜드로 시장점 유율을 확보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전략기업이 상품에 대하여 가격을 정할 때 경쟁자 가격, 상품 생산비, 대체품 가격,소비자들이 감지하는 상품의 가치 등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한다.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은 유통경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국 내에서판매되고 있는 화장품가격과 비슷한 중저가 가격대를 유지한다고 볼 수 있다.또한중국 진출로 인한 초기비용의 빠른 회수와 초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 등의 이유로 고가 전략으로 나가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