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west Lighting, Inc의 경영전략 분석 및 기업가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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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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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본론
1. CEO 및 경영전략분석

2. 제품분석
A. 틈새시장 공략, 그러나 왜 매출의 25%만 차지하는가?
B. 형광 조명산업의 LED 대체가능성은?

3. 시장분석
A. 시장 규모
B. 시장 동향

4. 재무분석
A. 매출액 대비 순이익 비율
B. 총비용 대비 R&D 비율
C. 자산 밀집도

5. 기업가치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A. 틈새시장공략, 그러나 왜 매출의 25%만 차지하는가?
두 제품 군 모두고객 맞춤 제품으로 고객니즈로 충족시키고 협력으로 일하면서 파트너십 관계 형성과 시너지 효과 및 틈새시장 공략으로 고가격까지 가져감에도 불구하고 실제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25%에 해당한다. 스캇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더욱 수입중심으로 가려고 했던 이유도 바로 이 현 상황 때문이었을 것이다. 실제 매출은 표준 제품 규격이 여전히 75%의 대다수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아무리 전략이 좋아도 그것이 현금화가 되지 않는다면 회사의 입장에선 바람직한 방향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표 2.1 MLI's Sales Revenue classified by Product>
표준 규격의 형광 조명기구는 저관여 상품이다. 따라서 표준 규격제품은 고가격으로 가기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 매출 전체의 약 75%를 차지한다는 것은 상당히 많이 팔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고가격 정책을 펴고 있는 맞춤형 조명기구와 조금 수정된 제품 군은 단위당 가격이 맞춤형 조명기구가 훨씬 비싸기 때문에, 매출의 25%만큼 팔렸다고 해도 팔린 수량은 75%만큼 팔린 표준 규격 제품의 1/3수준의 수량보다도 적게 팔렸음이 틀림없다.
생각하기 나름이므로 어떻게 생각해보면 얼마 팔리지 않았어도 매출의 25%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 분야가 더욱 매리트가 있게 느껴지겠지만, 반대로 두 제품 군 모두 얼마 팔리지 않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굳이 저 25%내에서 다투고 있는 것에 대해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B. 형광 조명산업의 LED 대체 가능성은?
최근 백열전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형광등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 형광등 역시 LED 조명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한다. LED는 최신기술이 아니다. LED로 교체될 것이라고 예측한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따라서 오랜 시일이 지나기 전에 현 형광 조명기구 시장은 LED 조명기구로 대체될 날이 멀지 않았다고 충분히 예상되는 상황에서 기존 조명기구에 어떠한 노력 없이도 형광 램프 대신 LED 램프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기존 생산되는 제품에 LED조명을 사용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기술이 있는지, 아니면 아예 새롭게 만들어야 할 정도로 구조가 틀린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장기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경쟁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문제이다.

<그림 2.3 LED 조명>
<그림 2.3 LED 조명>에서 보면, 일반적인 LED의 형태가 아니라 고객니즈에 맞게 맞춤화된 디자인을 띄고 있다. 형광 조명기구의 맞춤형 디자인이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하였더라도 현재 매출의 25%만을 차지하고 있는 현 상황에 더욱이 LED로 대체가능성이 있다면, 그것이 특히 위 <그림 1.2>처럼 MLI가 타겟으로 하고 있는 맞춤형 디자인에도 해당된다면 더욱이 기존 생산되는 형광 조명기구의 LED 삽입 기술 여부가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다음 시장분석에서는 단순히 시장분석뿐 아니라 제품분석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3. 시장분석
시장분석에서는 먼저 현재의 형광 조명기구 산업의 추이와 제품분석에서 의문을 던진 LED의 대체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먼저 현재 MLI가 몸 담고 있는 형광 조명기구의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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