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경영내용 및 전략
전반적인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월마트
월마트
Wal-Mart Stores, Inc.
종류: 주식회사
창립:
미국
아칸소

로저스, 196
창립자: 샘
월튼
(1918년~1992년)
본사:
미국
아칸소
벤튼빌
핵심
인물: H. 리
스콧, CEO
S. 로브슨
월튼, 회장

스코위, CFO
업종: 소매업(할인점)
매출액:
미국
달러
3511억(2007년)

사원수:
190만

(2007년)
웹사이트:
www.walmart.com

CEO
CEO소개

스콧(H. Lee Scott. Jr)
출생
1949년
(미국)
소속
월마트
(CEO)
학력
피츠버그주립대학교
경영

경력
2000년
1월
제3대
월마트
CEO
1993년
물류
담당
총괄

사장
1979년
월마트
입사


Wal -Mart 의 사업전략


WSN 구축

Cross- docking system

POS 시스템 구축

탄력적인 공급시스템인 QR시스템 구축

공급자와의 파트너쉽 형성

데이터
수신의
고속화

정확도

?
데이터
전송비제용조절업감체
PC를
이용하여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유통센터의
통신망이
가능
?Partnership


부진의
이유


문월화마코트드는1이99해8년부10족월(서프랑비스계및할이인동점거체리인)이었던
한국
마크로와
월마트는1998년
10월
프랑스계
할인점
체인이었던
한국
마크로와

직원을
인수하면서
아시아
시장에서
두번째로
한국에
진출함!

직원을
인수하면서
아시아
시장에서
두번째로
한국에
진출함!
시장특징
분석의
미흡
(신선식품의
구성
미흡)
현?지진화출에상적황응이

됐다

"한국시장과
한국
소비자의
특성"을
도외시
막강
?
마크로
등을
인수하여
현재
15개
점포를
확보
바잉파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부진
?
경쟁업체들
보다는
출점
경쟁에서
뒤쳐져
있는
상태
?
국내
유통업계가
느낀
'엄청난
쇼크'와는
달리
유통업계
내에서
2류
할인점
평가
?
공산품
위주의
상품진열로
인한
적자폭
증대

식품매

개설
?
기업을
인수하기에
최적의
타이밍
참고문헌
이장로, 신만수, “국제경영”
이철, “국제경영”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할인점
시장현황과

장전략”, 2001
http://www.neweye.co.kr/home/h_body_bus
ness_001102.html
KITA(Korean
Iinternational
Trade
Association) new york
homepage
http://www.kitany.org/what_contents.asp?n
mber=384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
dir_id=413&docid=22355
www.ibm.com
http://www.neweye.co.kr/home/h_body_bus
ness_001102.html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의 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중심
  • 전략은 대량의 상품구매를 통하여 구매능력(buying power)이 지속적으로 향상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③ 대규모 전자동 물류센터의 구축을 통하여 점포 수 확대에 따른 원활한 상품배송과 재고관리를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마트는 전국을 포괄하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에 힘써 왔으며, 최첨단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마트 효율경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마트는 물류시스템의 혁신을 통한 가격 경쟁력 제고와 궁극적으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구현

  • [경영학원론] 이마트의 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중심
  • 경영과 마케팅생활공간 이마트광고 마케팅지역 밀착 마케팅2기업분석4. 촉진전략(Promotion) 2) 4p MIX 분석주말 판촉 활동 강화“주5일 근무제 본격화”“주말쇼핑 패턴 정착”“신선식품, 생활용품에 한정된 주말 판촉활동 강화”대한민국 1위 할인점Part 3. 경쟁사 비교 분석(Walmart)한국시장진출실패세계 1위 유통업체인 월마트는 한국에서는 5위에 불과국내 1위 업체인 이마트의 16%에 그치는 매출액WALMARTSouth AmericaEuropeAsia1경쟁사 Walmart2W

  • 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월마트경영전략,벤츠경영전략,월마트차별화전략,벤츠차별화전략,경영전략사례
  • 전략저원가전략Stuck in the middle 의 위험↑벤츠와 같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가 가져야 할 자세는저가 시장을 통한 시장 점유율만이 결과를 말해주는 것은 아니다.벤츠와 같은 고급 브랜드에서는 기술적 측면에서의 원가절감을통한 저원가 전략만이 부분적으로 양립 가능하다.결 론결 론기업이 당면한 거시적인 환경과 산업환경,기업 내부의 경영목표와 경영전략에 따른차별화전략과 원가우위전략의 선택과적절한 안배가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마케팅전략,유통산업,월마트한국실패,유통시장동향,유통시장,이마트,월마트와이마트,월마트한국진출실폐,월마트실패
  • 경영 전략과 함께 덩치를 앞세운 규모의 경제가 지배하는 유통 업태다. 출점 숫자가 경쟁력과 동일어로 표현되는 이유다. 그러나 월마트는 이 점에서 이류다. 점포 숫자가 9개로 업계 6위에 불과 하다.지난해말 기준 선두인 E마트 41개와 마그넷 24개는 물론 까르푸(22개), 홈플러스(14개), 킴스클럽(12개)에도 못 미친다.문제는 올해 점포수 격차가 더 벌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월마트코리아를 홍보하는 뉴스커뮤니케이션스 B씨는 올해 국내 진출 후 최대인

  • 대형 할인마트 월마트 기업분석 월마트 마케팅 월마트경영전략
  • 월마트의 해외진출 경험상품공급의 안정성과 상품 구색의 다양성점포의 입지가격 경쟁 차별화 정책 미비함국내 물류 정보의 미비한국 소비자들의 부적응성장 가능성이 큼 진출 당시 한국경제 상황첨단 물류 시스템을 이용한 비용절감→가격우위 가능홈플러스, 이마트의 선점효과타 유통기업의 암묵적 공동대응StrengthOpportunityThreatWeaknessWal mart SWOT 분석심리 마케팅카트의 크기에스컬레이트 옆 매장In store-front & End-cap음악의 효과충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