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제학] 삼성 라이온즈 구단가치평가 -현금흐름할인법을 통한 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 구단가치평가란?
■ 구단의 선정
■ 고려요인


2. 삼성 라이온즈 구단 가치평가

■ 프로구단의 가치
■ 관중동원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독립변수
■ 관중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구단 수입과 지출내역 조사
■ 삼성 라이온즈 구단 가치평가


3. 결론

■ 구단 가치평가에 앞서
■ 평가 결론 및 개선사항
본문내용
2. 삼성 라이온즈 구단 가치평가

1. 프로구단의 가치

구단가치 = " ∑n (A구단수입n – A구단지출n) / (1 + r)ⁿ"

수입

-프로구단 수입의 대부분은 ‘관중 수’에 비례하기 때문에 관중 수가 평가의 기초자료임
예상관중 추정이 필요함

비용

-주요 비용의 증가추이 분석을 통해 추정

2. 관중동원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독립변수



도시인구수: 2030년 까지 대구의 인구수는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 2030년 까지 217만명 수준



한국의 예상 GDP 흐름 (출처: 기획 예산처 비전 2030 보고서)

소득수준: 기획예산처의 비전 2030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의 2030년 1인당 GDP는 Max 49000 달러 수준으로 예상함. 2010년 기준으로 2만달러인 한국의 GDP를 생각하면 약 2.5배정도의 수치임. 따라서 2030년까지 대구시 시민의 소득수준도 Max 2.5배 수준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함.

팀 승율: 삼성은 역사적으로 팀 성향이 승률 극대화 모델을 쓰고 있었음. 적극적인 FA 영입 , 역사적인 성적 추이, 모기업의 브랜드 가치등을 생각하면 앞으로도 팀 승률은 지금 이하로 떨어지기 어려울 것으로 추측됨.

날씨: 대구는 분지지형이기 때문에 전국에서 가장 일조량이 많은 지역임. 타 구단에 비해 우천으로 취소되는 비중이 가장 낮은 구단임.

스타플레이어: 삼성은 역사적으로 높은 성적과 함께 많은 스타 플레이어를 양산해 왔었음.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흐름이 유지 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삼성전자의 녹색경영 p.426.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 . p.557. 삼성전자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 p.668. 삼성전자의 광고전략 -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 p.689. 삼성전자의 종합평가

  • [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미디어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 가치․이념․생활양식 등을 심어서 현재의 지배-종속관계라는 질서를 영구화하려는 과정이다.’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다국적 거대 미디어의 침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제일로 중요한 것은 미디어교육 이라고 본다. 뉴미디어의 발달, 정보 프로슈머(필요한 상품이나 용역을 스스로 생산하고 소비하는 계층)의 등장 및 확산, 매체와 인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정보의 확대재생산, 매체이용자들의 주체세력 등장 등 새로운 미디어환경은 우리에게 미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흐름이 끊겨있거나 주차가 곤란하다면 실제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그 매장의 접근성은 부족한 것으로 평가될 것입니다. 우선 도로의 패턴이 접근성의 중요한 평가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수한 상권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한 도로가 필요합니다. 도로가 지나치게 복잡하거나 신호체계의 미비, 고가도로나 펜스와 같은 장애물이 많이 있다면 점포에게는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실제로 본 강사가 애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평가팀 (2004. 4), 자율감시단 등 상호 유기적인 조직간의 역할 분담 및 종합화를 통 해 효과적 실천 구현- 윤리강령, 윤리규칙, 행동준칙 등의 세분화를 통해 윤리경영 인프라 구축○ 협력회사와의 윤리경영 공동실천을 위한 노력- 협력회사와의 올바른 거래문화 정착을 위한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전개- 전자입찰 실시를 통한 부정거래 원천 봉쇄- 선물 발송 협력회사에 대한 거래정지처분(2003. 9)- 윤리경영 협조요청 공문발송(400개사)-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평가팀 (2004. 4), 자율감시단 등 상호 유기적인 조직간의 역할 분담 및 종합화를 통 해 효과적 실천 구현- 윤리강령, 윤리규칙, 행동준칙 등의 세분화를 통해 윤리경영 인프라 구축○ 협력회사와의 윤리경영 공동실천을 위한 노력- 협력회사와의 올바른 거래문화 정착을 위한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전개- 전자입찰 실시를 통한 부정거래 원천 봉쇄- 선물 발송 협력회사에 대한 거래정지처분(2003. 9)- 윤리경영 협조요청 공문발송(400개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