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의 정의와 유형 및 기능, 매스미디어와 언론 및 심리학적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매스미디어에 관한 이해
Ⅰ. 매스미디어의 정의
Ⅱ. 매스미디어와 언론
Ⅲ. 매스미디어의 유형
1. 인쇄매체
2. 방송매체
3. 뉴미디어
Ⅳ. 매스미디어의 기능
1. 주요 기능
2. 기능의 대상
3. 기능의 형태
Ⅴ. 매스미디어에 관한 심리학적 이해
1. 모방 효과
2. 보강 작용
3. 민감화 작용
4. 둔감화 작용
5. 문화계발 효과이론
6. 감정정화 작용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매스미디어에 관한 이해
매스미디어라는 단어 외에도 매스컴(매스커뮤니케이션)과 언론이라는
말을 널리 사용하고 있다. 이는 흔히 쓰는 '매스컴을 탔다.'거나 '언론에
보도되었다.' 와 같은 표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단어들을 일반인
들은 같은 의미로 사용하기도 한다. 매스미디어에 관해 이해를 돕고자
매스미디어의 정의 , 매스미디어와 언론, 매스미디어의 유형 , 매스미디어
의 기능, 매스미디어에 관한 심리학적 이해를 조사하였다.
1)매스미디어의 정의
매스미디어(mass media)를 굳이 번역하면 '대중매체' 라고 하는데, 대
체로 대중매체라는 말보다는 매스미디어를 즐겨 쓰고 있다. 먼저 이 분
야의 전문가들이 매스미디어를 정의하고 있는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