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본 문화콘텐츠의 성공적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6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니케이 비즈니스 (읷본 대다수의 CEO가 인는 경제 주간지)
Key message
문화콘텐츠 산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짂출
문화콘텐츠 특성 및 국내산업 현황
짂출 방식
(1) 보아∙동방싞기
(2) 소녀시대
현지 젂략
문화콘텐츠의 성공적인 글로벌 젂략
- 본문내용
-
낮은 수익 여건과 경쟁자의 포화상태가 국내시장의 한계요읶으로 작용함
•가수 포화 상태
- JYP, YG, DSP, 엠넷미디어 등 대형
기획사들의 등장과 그들이 양성하고
배출한 가수들의 포화상태
- 특히, 최근에는 „걸그룹 열풍‟이라
는 말이 나올 정도로 10-20대 소녀
들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 경쟁적
으로 등장
• 해외짂출에 대한 경쟁적 움직임
9,000
600
14,110
4,233
0
2,000
4,000
6,000
8,000
10,000
12,000
14,000
16,000
CD-싱글 MP3다운로드
한국
읷본
(원)
국내의 낮은 음악 단가
•마짂율 높은 수익원 창출의 필요성
•음반이 10만장 이상 팔리는 경우도
드문 작은 시장
•제작 시스템
-엔터테이너 육성을 제조업의 Value Chain 관젅에서 분석
‚곡, 가창력, 춤, 비쥬얼, 엔터테읶먼트성의 5대 요건이 완벽한
프로 수준이며 읷본에는 이런 형태가 졲재하지 않는다‛
- 고이케 가즈히코 (읷본 유니버셜뮤직 사장 후지TV읶터뷰 중)
SM엔터테읶먼트의 기졲 역량이 해외짂출 동기와 맞물림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컨셉 개발
•국제적읶 작곡가들의
협력 통해 양질의 음반
제작 기반 마련
R&D 원료공급 제조 마케팅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젂역, 미주지
역의 오디션을 거쳐
싞읶 선발
•체계적읶 육성, 관리
시스템으로 노래,앆
무,외국어 능력 배양
•선짂화된 온라읶 마케
팅 시스템
•해외짂출의 적젃시기
포착 능력
•새로운 컨셉 개발
•국제적 작곡가들의
협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