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iriver 아이리버 성공과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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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신화적 성공
외부적 성공요인
내부적 성공요인
3. 아이리버 H10
4. 아이리버의 위기
내부적 환경
외부적 환경
5. 중소기업의 한계
6. 결 론
본문내용
제품 개발배경 : HDD타입의 MP3


아이리버는 플래시 메모리 타입의 MP3 시장의 진출로 성장,
그러나 2004년 HDD타입의 MP3를 중심으로 시장에 진출한
애플에 대응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H 10을
개발하였음.

H10 의미 : 성장기 → 성숙기 도약 시점에서의 실패

기기적 결함
애플 iPod의 등장
예상수요를 고려치 않은
과도한 생산

중소기업의 한계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대기업의 적극적인 시장진출이
이뤄지고 중소기업은 이런 대기업에 대응하고자 할 때 한계에 직면


규모의 불리함 : R&D, 자금, 생산시설, 유통망 등의 열세

경영능력의 불리함 : 내부적 갈등, 구조 변화의 어려움

성공의 덫 : 특정 기술에 대한 자만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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