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서비스 전략 및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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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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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티켓몬스터의 사업 분석
1) 사업 소개
(1) 티켓 몬스터(TICKET MONSTER) 란?
(2) 티켓 몬스터의 설립 배경
2) 환경 분석
(1) 국외 시장 분석
① GROUPON
(2) 국내 시장 분석
① 위메프(http://www.wemakeprice.com)
② 쿠팡(http://www.coupang.com)
2. 운영 Process 분석
1) 고객 접촉
2) 서비스 제시
(1) 주요 서비스
(2) 부차적 서비스
3) 서비스 제공
4) 수익 구조
5) 서비스 사후 관리
3. 서비스 개선방안
1) 충성고객 관리
(1) 마일리지제도
(2) 고객 피드백
(3) 회원등급제
2) 불만고객 관리
(1) 고객센터
(2) 고객지향적 경영
(3)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제도
3) 고객 참여도 향상방안
(1) 고객에게 제휴업체 선정권 부여
(2) 제휴업체 이용 후기 게시판 활성화
4. 문제 해결
1) Poka-Yoke 도입
2) 기존 고객의 관리
3) 제휴업체와의 협력 강화
5. 티켓몬스터의 당면과제와 현재 대처방안
1) 제휴업체의 품질 유지
2) 효율적 인력 확보 및 대응
3) 원활한 고객 관리
6. 결론
- 본문내용
-
① GROUPON
그루폰(www.groupon.com)은 지역기반의 일일서비스(Daily Service) 공동 구매 사이트로 미국 시카고에서 시카고 노스웨스턴대학 음대 출신의 앤드루 메이슨(32)이 2008년 11월 설립해 이제 1년 반 밖에 지나지 않은 신생 회사이다. 시카고의 투자자 에릭 레프코프스키가 종자돈 100만달러(약 11억3천만원)를 투자해 설립한 이 회사는 창업 2년여 만에 전세계 565개 도시에 3천50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지난해 7억6천만 달러 매출을 올릴 정도로 급성장했다.
또한 Groupon이 작년 12월 3천만 불 펀딩 이후, 4개월 채 지나지 않은 금년 4월에 1억3천5백만 불의 추가펀딩에 성공함으로 닷컴버블 이후 온라인쇼핑분야의 최대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 졌다. 이 투자에 대해 투자가들과 사용자들 사이에서 Groupon의 기업 가치에 대해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그루폰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이메일 시스템을 통해 운영된다. 매일 매일 새로운 상품을 이메일을 통해 가입자에게 소개하며, 이메일을 통해 가입자는 상품을 살펴보고, 그루폰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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