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변화 사례 -현대오일뱅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현대오일뱅크 조직변화 배경
▶기업문화 문제점
⑴집권화된 의사결정시스템
⑵퇴폐적인 기업문화
⑶직원들의 태만과 부패
⑷직원들의 안일한 사고방식
■ 조직변화 노력
1. 위기의식 확산과 구조조정
2. 비전수립
3. 신속한 의사결정과 권한 위엄
4. 성과주의 인사제도 도입하면서 협업도 강화
5. 강력한 액션러닝의 실행
⑴팀구성과 과제부여
⑵팀 미팅과 과제 해결대안 모색
⑶해결대안 실행과 평가
6. 강력한 리더십과 벽없는 커뮤니케이션
⑴현장경영 두 배론
⑵감성경영
⑶학습강조(책읽기)
7. 성과와 새로운 도전
1. 성과
2. 새로운 도전
- 본문내용
-
현대오일뱅크는 파트너십, 신뢰와 정직, 혁신, 프로페셔널리즘의 4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효율성 증대, 현금 창출 능력 극대화, Operational Excellence 등의 3대 전략을 통해 2012년에는 국내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석유 정제 및 마케팅 회사로 재탄생할 것이라는 비전을 세웠다.
3. 신속한 의사결정과 권한 위엄
현대 오일 뱅크의 서영태 사장은 이메일을 통한 결재 방법을 채택하였다. 이메일을 통해 팀장, 본부장, 이사, 사장에게 결재서류를 보내어 동시에 주요 사항을 보고하고 보고받는 방식으로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의사결정권자들의 의견에 초기에는 상사가 내어놓은 의견을 부하직원이 반대하는 등의 의사표현이 초기에는 힘들었지만 서사장이 이러한 사내 혼란속 에서도 끝까지 이메일 결재를 밀어 붙힌 이유는 정유회사는 특히나 앞 공정을 신속하게 정리해야 다음 공정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두 명의 의사 결정권자가 결재를 안 할 경우 뒷 공정 모두가 정지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이메일 결제를 통한 동시 결재가 미뤄지면 의사 결정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게 되므로 이 방법을 채택하고 정착시키려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